지난 16일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 유튜브 공식 채널을 통해 공개된 ‘DOOMDADA(둠다다)’ 뮤직비디오는 공개 하루 만에 100만 뷰를 돌파하는가 하면 이틀째인 17일 183만 뷰를 돌파, 200만 뷰 돌파를 목전에 두고 있다.
서현승 감독이 메가폰을 잡은 ‘‘DOOMDADA’ 뮤직비디오는 영화계 거장 스탠리큐브릭 감독의 대표작 ‘2001 스페이스 오디세이(1968)’와 김지운 감독의 영화 ‘좋은 놈, 나쁜 놈, 이상한 놈(2008)’을 오마주한 독특한 발상의 영상으로 흥미를 유발시킨다.
소속사에 따르면 탑은 뮤직비디오를 통해 현대 대중문화를 바라보는 자신만의 시각을 표현했다. 핵폭발로 발생한 버섯구름이 화분으로 오버랩 되는 장면과 본인이 직접 8시간에 걸쳐 유인원으로 특수 분장해 마이크를 던지는 장면 등 현대 문명의 위험성을 드러내는 비판적인 시각을 담아낸 장면이라고.
뮤직비디오의 인기와 더불어 현재 ‘DOOMDADA’는 국내 음원 차트에서 1위를 달리며 인기를 얻고 있다. 탑은 오는 22일 홍콩에서 개최되는 ‘2013 Mnet Asian Music Awards(MAMA)’를 통해 ‘DOOMDADA’ 첫 무대를 공개한다.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박세연 기자 psyon@mk.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