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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만제로'에서 폭로한 과자가 논란에 중심에 섰다.
지난 6일 저녁 방송된 MBC '불만제로 UP'에서는 국내 제과업체의 해외 판매 과자와 내수용 과자의 차별문제를 폭로했다.
한국과 일본에서 판매하는 같은 제조사의 동종의 초콜릿 제품의 양과 가격을 비교한 결과 2000원과 200엔으로 가격이 거의 같지만 한국 제품(12개)이 일본 제품(24개)보다 초콜릿 양이 절반에 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유는 포장지의 차이다. 내부 포장제 부피를 늘려 과대 포장을 했다.
포장 뿐 아니라 성분도 달랐다. 한 초콜릿 제품의 경우 일본 업체에서는 카카오버터를 사용했지만 한국 업체에서는 카카오 버터 대신 가격이 저렴한 식물성유지를 사용했다고 밝혔다.
또한 만원을 가지고 국내용 과자는 4개정도만
이날 불만제로 과자를 접한 누리꾼들은 "불만제로 과자, 대박이다" "불만제로 과자, 정말인가?" "불만제로 과자, 너무했네" "불만제로 과자, 뭘 또 다르게 만들어" "불만제로 과자, 다 밝혀내자"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