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고 규모와 최고 권위를 자랑하는 칸 라이언즈(제61회 칸국제광고제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의 2014년 수상작 300여점이 서울에 온다.
칸 라이언즈 한국사무국(대표 이성복)은 지난 6월에 프랑스 칸에서 열린 2014 칸 라이언즈의 수상작을 국내에 소개하는 '칸 국제광고제 서울 페스티벌(2014 Cannes Lions in Seoul)'을 오는 10월3일부터 5일까지 사흘간 삼성동 코엑스와 서울지역 메가박스(필름상영은 10월 10일까지)에서 개최한다.
10월 3~5일 코엑스에서 수상작 전시회와 크리에이티비티 포럼, 스크린 세미나가 열린다. 필름 수상작 100여편은 10일까지 서울 전역의 메가박스 상영관에서 상영된다.
20개 세션으로 구성된 세미나는 9개의 영상 상영(스크린 세미나)과 10개의 직접강연(크리에이티비티 포럼)으로 구성됐다. '스크린 세미나'는 지난 6월 칸 현지에서 열광적인 반응을 얻은 세미나 중 9개 세션을 엄선해 국내 최초로 한국어 자막과 함께 상영하는 시간이다. '크리에이티비티 포럼' 세션은 칸 라이언즈 수상자나 심사위원 경력을 가진 국내 최고의 크리에이티브들과 크리에이티비티 관련 전문가들이 직접 연단에서 국내외 최신 정보를 공유하는 시간이다. 특히 올해 칸 라이언즈 디자인 그랑프리를 받은 'Mother Book'의 크리에이티브 감독인 일본 덴츠의 미치히토 도바시(Michihito Dobashi)가 내한해 제작 비화를 직접 들려준다.
개막일인 10월 3일에는 올해 칸 라이언즈 심사위원을 맡았던 이노션의 김정아 ECD, 한컴의 박승욱 ECD를
'칸 국제광고제 서울 페스티벌' 입장권은 티켓몬스터(www.ticketmonster.co.kr )와 쿠팡 (www.coupang.co.kr), 옥션(www.auction.co.kr) 티켓링크 (http://life.ticketlink.co.kr)에서 예매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