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N스타 안세연 기자] 그룹 포맨(4Men)이 김원주의 군입대를 앞두고 새 미니앨범을 발매했다.
24일 정오 포맨의 6번째 미니앨범 ‘유학’(留學)이 각종 온-오프라인 음반 매장을 통해 정식 발매됐다.
‘유학’은 사랑에 빠지는 순간부터 이별까지 고스란히 한 장에 담아낸 앨범이다. 타이틀곡 ‘이불킥’ ‘답정너’(답은 정해져있어, 너로)는 사랑에 빠져 두근거리는 감정을, ‘유학’은 잠시 이별로 겪는 슬픔을, ‘그날들’은 헤어짐에 아파하며 후회하는 감정을 표현한 곡이다. 포맨은 총 4곡으로 사랑, 설렘, 아쉬움, 이별의 감정을 특유의 감성적인 보컬로 표현했다.
↑ 사진제공=더바이브엔터테인먼트 |
특히 포맨의 김원주는 앨범 수록곡 ‘그날들’을 작사하고 신용재는 ‘답정너’를 공동 작사, 작곡에 참여했다. 또한 그는 앨범 디렉팅 등 전반적인 작업에 참여하는 열정을 보여였다.
포맨의 소속사 더바이브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오랜만에 나오는 앨범이자 김원주의 군 입대 전 마지막 앨범이니만큼 오랜 시간 심혈을 기울여 작업했다”며 “포맨만이 가지고 있는 색깔을 표현하고자 다양한 분위기의 곡들로 구성했으니 많은 기대와 관심 부탁한다”고 당부의 말을 전했다.
한편, 포맨은 오는 8월29일, 30일 양일간 서울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포맨 굿바이 콘서트’를 개최할 예정이다.
안세연 기자 yeonnie88@mkculture.com
/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mbnstar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