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N스타 유지혜 기자] 배우 신재하, 까도 까도 또 나오는 ‘양파’같은 매력의 소유자인 그의 최종 목표는 바로 ‘배우 신재하’로 남기였다.
배우 신재하는 단막극 ‘페이지터너’와 드라마 ‘기억’ 등에 출연하며 이름을 알렸다. 차근차근 필모그래피를 쌓은 덕분에 이제는 많은 이로부터 주목받는 ‘블루칩’이 됐다. 잘생긴 외모에 훌륭한 연기 실력으로 ‘소녀팬’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는 건 기본이다.
그런 신재하에 궁금한 점이 한가득이었다. 그에게 직접 50문50답의 ‘재하대백서’를 받아봤다. 그 어느 때보다 꼼꼼하게 작성된 답안지에서부터 신재하의 성격이 드러났다. 섬세하고, 친절했다. 이 배우, 도대체 매력의 끝은 어디일까. ‘페이지터너’의 서진목도, ‘발칙하게 고고’의 최태평도 아닌, 배우 ‘신재하’를 만나보는 시간을 가져봤다.
Q1. 신재하 씨, 안녕하세요! 일단 이름의 뜻이 궁금해요! ‘재하’, 무슨 뜻이죠?
실을 재, 여름 하. 사실 하는 돌림자 이구요 실뜻은 ‘많은것 좋은것을 싣는 그릇이 되라’ 라는 의미입니다.
Q2. 키와 몸무게는 어떻게 되나요? (키가 모델 뺨친다던데~)
절대 모델 뺨은 칠 수 없구요! 178cm 63kg입니다.
Q3. 생년월일은 어떻게 돼요?
1993년 4월 2일입니다. 추가로 전 오전 11시 51분에 태어났답니다.
Q4. 취미가 혹시 있나요? 하나만 공개해주세요~
취미라면, 노래하기가 취미 같네요. 스트레스가 풀리거든요.
Q5. 자신의 가장 자신 있는 신체 부위는 어디인가요? 자랑 한 번 만요!
자신 있는 부위라기보다 제가 좋아하는 건 제 눈이에요. 쌍커풀 없는 게 좋더라구요.
Q6. 혈액형은 뭐예요? 혈액형 속설, 혹시 믿으세요?
전 특이하게 RH-A형이에요. A형인데 절 처음 보신 분들은 O형으로 보시더라구요. 그래서 속설은 안 믿는 편이에요.
Q7. 신재하를 ‘동물’에 비유하자면?
동물...강아지를 닮았단 얘기는 많이 들었어요. 진돗개라던가 요즘은 머리색을 바꿨더니 골든리트리버도 나오더라구요.
Q8. 형제관계는 어떻게 되나요?
한 살 터울의 여동생이 하나 있어요. 지금은 중국에서 공부하고 있는데 많이 보고싶네요. 빨리 왔으면 좋겠어요.
Q9. 별명 있다면 하나만 알려주세요.
어릴 때는 대하, 재하의 종소리 뭐 이런 거였는데 커서는 별명을 들어본 적은 없네요. 생각해보니깐 좀 서운하네요. 왜 별명이 없지...
↑ 사진=인넥스트트렌드 |
Q10. 가장 좋아하는 음식은 뭐예요?
돼지국밥을 참 좋아해요. 국밥 종류라면 뭐든 좋아요.
Q11. 못 먹는 음식도 있어요?
월남쌈을 못 먹어요. 라이스페이퍼 질감이 전 너무 싫더라구요. 몇 번을 도전해봤는데 포기했어요. 세상에는 맛있는 게 많으니깐 월남쌈 하나쯤은 포기해도 괜찮을 거 같아요.
Q12. 내게 좀 특이한 버릇이 있다면?
낮잠을 꼭 자야해요. 잠깐이라도 낮잠을 자야 하루가 활기차더라구요. 제 나름의 활력소이고 사실 그냥 밥 먹으면 졸려요...하하하
Q13. 내게 연기란 000다- 한 단어로 정의하자면? 이유는요?
‘로또’다. 농담이 아니라 저한테는 로또 같은 존재에요. 하고 싶은 걸 일찍 찾았고 그걸 하면서 살 수 있다는게 너무 감사하고 소중해요. 연기 할 때 정말 재미있고 ‘아 내가 살아있구나’ 이런 생각이 들거든요. 이것보다 큰 로또가 어디 있겠어요.
Q14. 작품에서는 주로 ‘교복’을 입던데요! 나만의 ‘교복핏’ 내는 노하우가 있다면?
수선...? 역시 핏은 세탁소 이모님의 황금손으로부터 나오는 거 같아요.
Q15. 나는 ‘발칙하게 고고’의 최태평 vs ‘페이지터너’의 서진목, 둘 중에 조금 더 닮은 인물이 있다! (여기에 ‘미스터리 신입생’ 도윤이도 껴도 좋아요!)
태평이 진목이 도윤이 다 제 모습을 조금씩 담고 있어요. 셋 중에 하나를 고르라고 하신다면...전 도윤이가 가장 닮은 거 같아요. 아부하는 모습이 닮았다는 건 아니구요! 잘 웃고 장난치는 모습이 저랑 많이 닮은 거 같아요.
Q16. 내가 노래방 가면 꼭 부르는 ‘18번 노래’는 바로 이것!
팀의 ‘사랑합니다’. 진짜 사랑합니다, 이 노래.
Q17. 나는 노안이다 vs 동안이다! 그만의 장점이 있다면요?
앞머리를 올리면 노안이고 내리면 동안인거 같아요. 덕분에 이미지 변신이 쉽다는 점? 저한테는 좋은 무기인거 같아요.
Q18. 요즘처럼 여름 냄새 솔솔 흘러나오는 날에 추천해줄 노래가 있다면요?
정은지의 ‘하늘바라기’요. 별다른 이유는 없구요, 그냥 노래가 참 좋습니다.
Q19. 내가 힘이 쭉 빠질 때 찾아보는 ‘영화’가 있다! 추천해줄 수 있어요?
힘이 빠질 때 전 ‘이프온리’라는 영화를 봐요. 제가 좋아하는 영화랍니다. 볼 때마다 울어요..
↑ 사진=신재하 인스타그램 |
Q20. 만약 팬들 앞에 설 무대가 생긴다면 불러주고 싶은 ‘노래’가 있어요?
뮤지컬 빨래의 넘버 중에 ‘참 예뻐요’ 라는 넘버가 있어요. 꼭 한 번 불러드리고 싶어요.
Q21. 이 연예인은 꼭 한 번 만나고 싶다! 나만의 ‘스타’를 공개하자면요?
조승우 선배님이요! 꼭 한번 뵙고 싶습니다. 정말정말 뵙고 싶습니다.
Q22. 살면서 이건 정말 잘 했다 한 가지!
예고로 편입한 거요. 그게 지금의 저를 만들었으니까요. 부모님 속을 좀 심하게 썩이긴 했지만... 평생 잘하겠습니다, 사랑합니다!
Q23. 가장 후회되는 때가 언제예요?
누군가에게 화를 내고나서요. 화를 잘 안내는 편인데 화를 내고나면 그렇게 후회돼요.
Q24. 연기를 하게 된 결정적인 계기가 있나요?
뮤지컬 ‘노트르담드 파리’를 보고서 ‘아, 뮤지컬을 해야겠다’라는 생각을 했었어요. 그런데 어쩌다보니 지금은 무대가 아닌 카메라 앞에 서있네요. 언젠가는 무대도 도전해보고 싶어요.
Q25. 요리 잘 해요? 가장 자신 있는 요리가 있다면요?
‘냉부해’를 보고 요리를 몇 번 해봤는데....음식 쓰레기를 잘 만들더라구요...그래서 밥이랑 김치찌개, 라면 뭐 이 정로,,,아 계란말이 할 줄 아네요!
Q26. 이상형 공개하기! 이상형은 어떤 사람일까요?
저랑 재미있게 놀 수 있는 사람! 아무리 예쁘고 착하고 다 좋아도 저랑 있을때 일분일초가 즐거운 사람이요.
Q27. ‘페이지터너’에 이어 ‘기억’에까지 출연하고 있어요! 기분이 어때요?
정말 감사드리죠. 저란 사람을 계속해서 찾아주시는 분들이 계시고 거기에 보답 할 수 있다는 게 너무 행복하고 즐거워요.
Q28. 신재하가 탐내는 ‘수식어’가 있다면?
사실 ‘믿고 보는 배우’ 라는 수식어를 탐냈었는데 이제는 그냥 ‘배우 신재하’ 라는 수식어를 평생 달고 살 수 있으면 좋겠어요. 배우라는 수식어의 무게와 그 의미가 갈수록 크게 느껴지더라구요.
↑ 사진=페이지터너 방송 캡처 |
Q29. 학창 시절 가장 잘한 과목은 뭐예요?
언어 외국어를 잘했던 거 같아요. 사실 이 두 과목 덕분에 예고도 갈 수 있었구요 아주 효자 과목입니다 저한테는.
Q30. 15살 한창 사춘기인 시절의 나에게 한 마디만 조언하자면요?
잠 많이 자, 잠. 네가 아무리 한두 시간씩 자면서 공부해도 외고 못 갔어. 포기하고 키를 선택하자, 재하야 부탁이다.
Q31. 쉴 때는 주로 뭘 해요?
쉴 때는 주로 사람들을 만나요. 친구들을 만나고 같이 작업했던 동료들을 만나고. 요즘은 쉬는 날이 거의 없어서 쉴 시간이 생기면 어머니랑 시간을 보내구요.
Q32. 혹시 꼭 나가고 싶은 예능 프로그램이 있어요? 하나만 꼽아주세요!
‘런닝맨’이요. 정말 잘 뛰어다닐 수 있어요. 운동을 좋아하거든요.
Q33. 빠질 수 없는 질문! 주량은 얼마나 돼요? 주(酒)목(술 종류)은 뭐예요?
컨디션에 따라 크게 달라요 ㅠㅠ 소주는 잘 안마시구요. 마셔도 소맥! 맥주를 제일 좋아해요. 소주는 정말 많이 마시면 한 병 반 정도 되는 거 같아요.
Q34. 지금 이 순간, 마법처럼~ 휴가를 일주일간 받는다면 어디로 가고 싶어요?
흠... 휴양지를 가고 싶어요. 수영하고 맛있는 거 먹고 예쁜 경치를 감상할 수 있는. 보라카이나 세부 괌 요정도?
Q35. 막간의 ‘예능감’ 확인하기! 신재하 이름 석 자로 ‘삼행시’ 들어가~봅시다!
신: 신재하입니다. 재:재미있죠 이 인터뷰? 하: 하 전 머리 터져요.
Q36. 배우가 아니라면 지금쯤 뭐가 돼 있었을 것 같아요?
음...일단 군대를 다녀와서 학교를 다니고 있겠죠? 무언가가 되기 위해 준비를 하고 있을 거에요. 그 무언가가 뭐가 될지는 저도 전혀 상상이 안 되네요.
Q37. 존경하는 위인은 누가 있을까요?
이순신 장군님을 존경합니다. 할 수만 있다면 그 분과 술 한잔 하면서 얘기하고 싶어요.
Q38. 나의 롤모델이 있다면?
조승우 선배님이요! 항상 전 조승우 선배님을 롤모델로 삼아요. 무대 카메라 가리지 않고 활동하시는 모습이 제가 가고자하는 길과 같다고 생각해요.
Q39.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것은 뭐라고 생각하나요?
달이요. 전 낮보다 밤을 좋아하는데 그 밤을 만들어주는 달이 참 아름다운 거 같아요.
↑ 사진=인넥스트트렌드 |
Q40. 요즘 00 때문에 살 맛 난다! 한 가지를 꼽자면요?
스케줄이요. 전 연기 할 때가 제일 즐거워요. 식상한 대답 같지만 스케줄 있을 때가 제일 살맛나요.
Q41. 나의 2세에게 꼭 물려주고 싶은 한 가지는 어떤 게 있을까요?
부모님에게 받은 사랑이요. 꼭 그대로 물려주고 싶어요.
Q42. 좌우명은 뭔가요?
왕관을 쓰려는 자, 그 무게를 견뎌라.
Q43. 제일 좋아하는 색깔은 뭐에요?
빨강을 제일 좋아해요.
Q44. 학생 친구들에게도 많이 유용하겠는데요, ‘나만의 대본 암기법’이 있다면!
상대방의 대사를 읽어라! 모든 씬과 장면은 ‘꼬리물기’라고 생각해요. 그 흐름을 외우면 대사 외우는 게 훨씬 쉬울 거에요.
Q45. 앞으로 내가 이 캐릭터만큼은 ‘꼭’ 해보고 싶다!
남자다운? 캐릭터를 하고 싶어요. 무뚝뚝하게 챙겨주고 액션도 있으면 좋겠네요.
Q46. 지금까지 신재하를 응원해준 팬들에게 한 마디만 해주세요~
절대 실망시키지 않겠습니다. 절대 변하지 않겠습니다. 항상 건강하시고 항상 행복하시고 항상 감사합니다.
Q47. NG가 나면 나만의 대처법이 있다!
리허설이라고 생각해요. 그러면 마음이 편해지더라구요.
Q48. 지금까지의 나는 마음에 좀 들어요?
마음에 들어요! 차근차근 적당한 욕심으로 잘 가고 있는거 같아요.
↑ 사진=지수 인스타그램(지수, 김소현, 신재하) |
Q49. 앞으로의 나는 마음에 들까요?
그러길 기도해야죠. 마음에 안들면 한 대 시원하게 때려줄거에요.
Q50. 신재하가 말하는 신재하, 한 마디로 정의해주세요!
양파같은 사람입니다. 아직 한참 남았어요 차근차근 저라는 사람을 즐겨주세요!
유지혜 기자 yjh0304@mkculture.com/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mbnstar7
디자인=이주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