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N스타 유지혜 기자]
◇ 방황하는 청춘들이여, 환상의 섬으로 떠나자! 홍대광- tvN ‘여행해도 괜찮아 in 아일랜드’ (8/8)
‘N포세대’의 휴식을 위한 tvN ‘여행해도 괜찮아 in 아일랜드’가 오늘 첫 방송된다.
‘여행해도 괜찮아’는 지난 2015년, 각자의 사정으로 한 번도 여행을 떠나지 못했던 사람들이 모여 방송인 손미나와 함께 스페인 여행을 만끽하는 내용을 담은 프로로, ‘여행해도 괜찮아 in 아일랜드’는 시즌2다.
‘여행해도 괜찮아 in 아일랜드’는 꿈과 현실 사이에서 방향을 잃고 헤매는 청춘들이 막막한 현실을 떠나 외딴 섬으로 찾아 들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N포세대 휴식 다큐 프로그램이다.
외딴 섬에서 열흘 간의 ‘자유’를 만끽할 젊은 청춘으로는 꿈을 접고 인력시장에서 일하고 있는 청년부터사법고시에 연이어 실패해온 고시생, 비정규직을 전전하며 번아웃 증후군에 시달리는 영화제 스태프, 안정적인 직장을 그만두고 프리랜서가 된 리포터, 한국으로 귀화한 러시아인이 뭉쳤다.
한편 ‘여행해도 괜찮아 in 아일랜드’의 내레이션은 홍대광이 맡아 활약할 예정이다. 여행의 마지막 날에는 직접 현장을 찾아 공연을 선보이기도 했다는 후문. tvN ‘여행해도 괜찮아 in 아일랜드’는 8일 오후 7시 40분에 방송된다.
◇ 저희의 스케줄은 언제나 열려있습니다, 김준현·문지애·키썸·붐- MBC에브리원 ‘비디오스타’ (8/9)
MBC에브리원 ‘비디오스타’의 ‘구직자들 특집’에 김준현, 문지애, 키썸, 붐이 나선다.
오는 9일 방송되는 ‘비디오스타’ 5회는 ‘전화주세요~! 구직자들’ 특집으로 구성, 방송 일거리를 찾는 방송가 구직자 연예인 김준현, 문지애, 키썸, 붐이 출연한다.
이번 방송에서는 구직자 연예인들의 불꽃 튀는 셀프 어필 토크가 펼쳐질 예정이다. 김준현은 ‘먹방요정’으로서 먹방 프로그램과 광고에 대한 야욕을, 문지애는 “최근 일이 없어 하루 17시간 씩 누워 TV를 본다”며 파격 고백을 한다.
또한 ‘언프리티랩스타’로 유명세를 탄 키썸은 “예능에 이제 열심히 출연하겠다”고 각오를 밝히며 MC 차오루와의 불꽃 튀는 기싸움을 진행할 예정이다. 붐은 “고정 스케줄 하나 남았다”고 밝히며 집도 줄이고 겸손하게 살고 있는 근황을 공개한다.
이외에도 김숙과 박나래의 예능 코치 아래 예능을 위해 망가짐도 불사하는 문지애, 예능계 ‘샛별인 줄 알았던’ 이들의 거침없는 토크는 오는 9일 오후 8시30분 방송되는 ‘비디오스타’의 ‘전화주세요~! 구직자들’ 특집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 걸그룹 센터 of 센터는 바로 나! 이수민·나라·경리- tvN ‘현장토크쇼, 택시’ (8/9)
걸그룹 멤버들의 ‘센터’를 건 자존심 대결이 펼쳐진다.
오는 9일 방송될 tvN ‘현장토크쇼, 택시’(이하 ‘택시’)에서는 ‘걸그룹 센터 오브 센터 선발 특집’으로 C.I.V.A. 이수민, 헬로비너스 나라, 나인뮤지스 경리가 출연한다.
앞서 공개된 예고편에서 이들은 센터 욕심으로 활활 타오르는 모습을 선보였다. 특히 경리와 나라는 택시에 탑승한 후 난생 처음 ‘윙 포지션’을 경함하며 실망해 웃음을 자아냈다.
또한 이들은 센터에 서기 위한 극한 신경전을 벌인다. 경리는 이수민에 센터 자리를 애원하고, 이수민은 센터는 포기하지 못한다는 야망을 드러내며, 나라는 ‘부담감이 만든 무리수’인 기린 흉내를 내 모두를 안타깝게 했다.
이들의 ‘센터를 향한 거침없는 야망’이 담긴 ‘택시’는 오는 9일 오후 8시40분에 방송될 예정이다.
◇ 소녀시대부터 구구단까지 결그룹 총출동, 써니·솔지·차희·솔빈·예린·김세정- KBS2 ‘해피투게더3’ (8/11)
KBS2 ‘해피투게더3’에 걸그룹 멤버들이 총출동한다.
오는 11일 방송되는 ‘해피투게더3’에는 걸그룹 특집이 준비돼 있다. 이날 소녀시대 써니, 이엑스아이디(EXID) 솔지, 멜로디데이 차희, 라붐 솔빈, 여자친구 예린, 구구단 김세정이 출연한다.
이들은 걸그룹 멤버들이 겪는 애환과 은근한 경쟁심을 모두 공개하며 ‘걸그룹만의 토크’를 선보이겠다는 각오다.
특히 여섯 명은 각 그룹의 ‘예능 담당’으로 어떤 입담을 보여줄지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걸그룹 6인방이 출사표를 던지는 ‘해피투게더3’은 오는 11일 오후 11시10분 방송될 예정이다.
SBS ‘스타킹’
SBS 예능 프로그램 '스타킹'이 오는 8월 9일 방송을 끝으로 종영한다.
SBS ‘스타킹’은 2007년 1월 13일 첫 방송 이후 건강한 웃음과 따뜻한 감동을 선사하며 국악소녀 송소희, 몸매 종결자 유승옥, 악마 트레이너 숀리, 헤어스타일리스트 차홍 등 3천여 명에 가까운 일반인 스타를 배출한 대한민국 원조 일반인 출연 프로그램이다.
SBS는 물론 방송가 전체를 통틀어 대표적인 장수 예능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 해온 '스타킹'은 9년간의 대단원을 마무리하고 오는 8월 9일 방송을 끝으로 막을 내리게 됐다.
9년간 ‘스타킹’의 MC 자리를 지켜온 강호동은 지난 달 18일 있었던 마지막 녹화에서 “‘스타킹’은 내 인생의 학교였다. 매 순간 이 무대에 설 때 마다 배워 가는 게 있었다. 각박한 현실에서도 꿈을 잃지 않고, 그 꿈을 이루기 위한 창구로 '스타킹'의 문을 두드려주시고 함께해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인사했다.
한편, ‘스타킹’은 오는 9일 마지막 회 방송을 끝으로 종영된다.
◇ 금주의 결방 예능
8일부터 14일까지 한 주는 2016 브라질 리우 올림픽 중계 여파로 예능 프로그램들이 대거 결방한다. 특히 중계 시간대가 주로 오후 8시~11시대에 분포돼 있어 예능 프로그램들은 결방이나 이원편성을 피할 수 없게 됐다.
금주 결방 프로
유지혜 기자 yjh0304@mkcultur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