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N스타 김진선 기자] 가수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트와이스가 1위를 차지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달 24일부터 25일까지의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150,439,73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분석을 하였다. 지난 10월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158,185,702개보다 4.90% 줄어들었다.
가수 브랜드평판지수는 가스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 비율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11월 가수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트와이스가 1위를 기록했다. 트와이스는 '뮤직뱅크'에서 'TT'로 1위를 차지하면서 4주 연속 '뮤직뱅크' 1위를 기록했다. 트와이스 'TT'가 음악 방송 11관왕을 달성하면서 11월 가수 브랜드평판지수가 지난 10월보다 70.59% 상승했다. 2위와 큰 차이를 만들면서 압도적인 브랜드평판지수를 기록했는데, 트와이스가 기록한 브랜드평판지수 19,051,704은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서 발표한 가수 브랜드평판지수에서 최고 기록이다"라고 밝혔다
이어 "트와이스 브랜드는 키워드 분석결과 '사랑스럽다, 귀엽다, 감사하다, 예쁘다'라는 긍정적인 빅데이터가 높게 나타났고, 링크 분석은 '정연, 쯔위, 지효, 모모'가 높게 나타났다. 트와이스 브랜드 긍부정비율 분석에 긍정비율 93.02%이 되었다"라고 분석 했다.
김진선 기자 amabile1441@mkculture.com
[오늘의 이슈] ‘썰전’ 문재인 “박근혜 대통령, 스스로 직위 내려놓아야”
[오늘의 포토] 하연주 '시선 싹쓸이하는 각선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