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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 CGV가 인도네시아 진출 4년 만에 연 관람객 1000만명 시대를 열었다.
22일 CJ CGV는 지난 21일 인도네시아에서 사상 최초로 1000만 관객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CJ CGV는 2013년 현지 극장 체인 블리츠(Blitz)의 위탁 경영을 맡아 인도네시아 시장에 진출했다. 진입 전인 2012년 400여만명에 지나지 않았던 관객수는 CJ CGV가 위탁 경영을 시작한 2013년 556여만명, 2014년 676여만명, 2015년 700여만명으로 늘었다. 연평균 30%이라는 놀라운 성장률이다. 특히 올해는 전년 대비 50% 이상 성장을 이뤘다.
CGV인도네시아의 성장세는 압도적인 1위 멀티플렉스 사업자 XXI의 견제 속에 이뤄진 상황이라 더욱 의미가 깊다. 현재 25개 극장 174개 극장을 보유하고 있는 CGV 블리츠는 스크린 점유율이 15%에 달한다. CGV 진출 전인 2012년에는 9%와 비교하면 2배 가량 성장했다. 이에 반해 2012년 스크린 점유율 88%를 차지했던 XXI는 2016년 74%까지 떨어졌다.
CGV 측은 "CGV인도네시아가 인니에서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데는 고도화된 한국형 마케팅, 특별관 차별화, 사회공헌활동이 주효했다"며 "2017년 1월1월부터 'CGV
한편 CJ CGV는 21일 블리츠의 지분을 추가 확대, 직간접적으로 경영권의 51%를 확보함으로써 최대 주주로 부상했다. 22일 현재 인니 내 25개 극장 174개 스크린을 갖춘 CGV 블리츠는 올해 말 27개 극장 185개 스크린까지 확대할 예정이다.
jeigun@mk.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