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타이어가 25일부터 28일까지 금호아시아나그룹 본관과 기흥 휴게소에서 핑크리본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
핑크리본 캠페인은 유방암 조기 검진의 중요성을 알리고, 유방암에 대한 의식을 고취시키기 위해 1992년부터 시작된 세계적인 유방암 예방 공익 캠페인으로 국내에는 2001년부터 시작됐다.
금호타이어는 25일 금호아시아나 본관 1층에 그룹사 임직원들이 핑크리본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도록 홍보 부스를 운영했다. 핑크색 타이어 밸브캡 또는 메모지 증정 룰렛 게임 및 캐릭터 또로와의 기념 촬영 이벤트를 실시하고, 행사장 한 켠에 핑크리본 캠페인 모금함을 설치해 모금활동을 진행했다.
![]() |
이와 함께 26일과 27일 양일간에는 경부고속도로의 기흥 휴게소에서 타이어 무상점검 서비스와 함께 핑크리본 캠페인 행사가 실시된다. 타이어 무상점검 서비스는 여름 휴가를 맞아 장거리 여행을 떠나는 여행객을 대상으로 타이어 공기압 점검 및 보충, 타이어 위치 교환, 밸런스 점검 등의 무상점검 및 안전 상담으로 진행된다.
금호타이어는 오는 10월 13일까지 전국 420여 개 타이어프로(금호타이어 유통점) 매장에서 프리미엄 UHP 타이어 및 저연비 친환경 타이어를 구매한 소비자들에 핑크색 타이어 밸브캡을 증정하고 판매 수익금 일부와 모금액을 한국유방건강재단에 기부할 예정이다.
전승용 기자 / car@top-rider.com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쉐보레 말리부, 신차 안전도 평가서 ‘역대 최고 점수’·[포토] 아우디, 신형 R8 공개…“더욱 선명해진 LED 헤드램프”
·현대차가 브라질서 만든 ‘HB20’, 에탄올로 움직이는 자동차
·다윈도 울고 갈 ‘BMW의 진화론’…“생각이 현실로”
·현대차, ‘하계휴가 특별점검 서비스’ 실시
·임시번호판 차량 교환은 쉽다?…변속기 결함, 물새도 "N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