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미네이터 은퇴설과 번복설, 그 실체를 드러내다!
지난 3월 6일자로 온에어(On-air)되며 엄청난 화제를 불러일으킨 광고가 있다.
강철체력과 폭풍질주의 아이콘, '차미네이터' 차두리가 모델로 등장하는 광고로, 온에어 100여일 만에 유투브 100만 조회수를 돌파했던 KDB대우증권의 티저 광고가 그것이다.
위 광고는 '세상에 없던 피트니스가 온다', '당신을 웃게 할 피트니스가 온다', '당신의 인생을 바꿀 피트니스가 온다' 총 세 편으로 제작, 온에어 되면서, '도대체 KDB대우증권에서 무슨 피트니스가 나온다는 얘기지?', '차두리가 피트니스 센터를 오픈한 것인가?'와 같은 수많은 소비자 궁금증을 자아내었다.
또 일부 누리꾼들 사이에서는 차두리가 런닝머신 위에서 드리블을 하고 패스 연습을 하는 장면에 대해 '합성(CG)이다', '합성 아니다, 나도 해봤는데 가능하더라'와 같은 갑론을박 논쟁이 벌어지고 있다.
이렇게 수많은 버즈를 만들어 냈던 광고의 런칭편이, 3월 20일 드디어 그 실체를 드러내며 온에어 되었다.
해당 광고는 이미 수많은 관심과 이슈를 불러일으키고 있는데, 지난 '2015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 8강 우즈베키스탄과 경기에서 연장 후반, 손흥민의 쐐기골에 도움을 기록했던 차두리의 폭풍질주 명장면을 다시 볼 수 있기 때문이다.
차두리의 은퇴 계획 소식이 전해지고 있는 요즘, 차두리의 폭풍질주 장면에 목말랐던 소비자들에겐 더할 나위 없이 반가운 영상인 것이다.
그리고 무엇보다 위 광고에서는, 티저 광고에서 소비자들이 궁금해 했던 "도대체, KDB대우증권의 피트니스가 뭐야?"라는 질문에 대한 해답을 얻을 수 있다.
나아가, KDB대우증권은 이번 런칭 광고에서도 특유의 위트 코드를 잊지 않았는데, 차두리 선수의 아버지, 차범근 감독에게 나레이션을 맡겨, '은퇴하긴 아깝다'라는 멘트와 함께 차두리 선수의 은퇴에 대한 소비자들의 안타까운 마음을 광고에 담은 것.
차두리 피트니스 영상은 TV와 인터넷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관련영상 URL 주소 : (https://youtu.be/4a2fnwpn5-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