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처럼 장기적인 불황이 계속되는 시기에는 창업 시장이 다소 위축될 수 있다. 안정적이면서 높은 매출을 올리기 힘들 것이란 생각에 쉽게 창업을 시작하지 않기 때문이다. 또한, 자금적인 부분에 대한 부담으로, 창업을 미루는 경우도 발생하게 된다.
하지만 창업 전문가들은 오히려 지금과 같은 위기가 또 다른 기회로 작용할 수 있다는 의견을 내고 있다. 불황을 타지 않는 아이템으로 창업을 하게 되면 안정적으로 창업을 할 수 있다는 것이 이유다.
실제로 정보가 뛰어난 예비 창업자들은 지금 같은 상황에서 더욱 적극적으로 창업을 진행한다. 물론 충분히 경쟁우위를 확보할 수 있는 아이템을 가지고 시작한다는 전제조건이 있다.
그렇다면 불황을 타지 않는 창업 아이템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
많은 예비 창업자들이 선호하는 업종에서는 단연 'PC방 창업'을 꼽을 수 있다. PC방 창업이 불황에도 큰 인기를 끌고 있고 안정적인 창업으로 꼽히는 이유는 초보자도 쉽게 할 수 있고 투자 대비 안정적인 수익을 낼 수 있어, 경기 불황에 상관 없이 지속적인 인기를 끄는 인기 창업 아이템이기 때문이다.
수많은 PC방 브랜드 중에서도 예비 창업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는 한 브랜드가 있다. 이렇게 사랑을 받고 있는 이유는 예비 창업자들에게 높은 고객 만족도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 브랜드의 매장은 타 PC방 매장에서는 접할 수 없는 차별화된 아이템인 '블루오션 책상'과 블루오션 책상에 잘 어울리는 '블루오션 의자' 등 매장을 찾는 손님들에게 고급스러운 프리미엄 PC방 공간을 연출하고 있다.
블루오션 책상은 넓고 편안하다는 장점을 갖췄다. 이를 통해 장시간 온라인 게임을 즐기는 고객들은 편안하게 PC를 즐길 수 있다. 수많은 고객들이 블루오션 책상이 설치된 매장을 찾고 있는 이유이다. 고급스러운 매장 분위기와 블루오션 책상의 편안함은 남녀노소 불문하고 모든 고객의 니즈를 만족시키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업체 관계자는 “경기가 어려울수록 예비 창업자들은 창업 비용이 아깝지 않을 정도의 차별화된 아이템과 매장 운영 노하우, 체계적인 사후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에 투자하게 된다”며, “앞으로도 타사와는 비교할 수 없는 차
이어 “특히, 블루오션 책상은 신의 가동률이라 불리는 60% 이상의 가동률을 올리면서 2호점을 계획하고 있는 점주들도 상당하다”며, “블루오션 책상이 충성 고객을 형성하는 큰 역할을 하고 있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