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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진=스타투데이 |
피터 슈라이어 디자인 총괄사장이 신형 K5의 디자인을 직접 설명했습니다.
2일 서울모터쇼가 열린 고양시 킨텍스 기아차 전시장에서는 피터 슈라이어 현대·기아차 디자인 총괄사장이 무대 위에 설치된 이젤 위의 하얀 도화지에 헤드라이트와 그릴을 즉석에서 스케치했습니다.
이날 처음 공개된 신형 K5의 달라진 외관을 기자들에게 설명하기 위해 직접 시연에 나선 것입니다.
슈라이어 사장은 "신형 K5는 정제된 면과 면이 만나 형성되는 라인에 적절한 긴장감과 연결감을 줘 날렵한 라인을 구성한 것이 특징"이라며 "간결하고 세련된 면 처리를 통해 역동적이면서도 풍부한 볼륨감을 강조했다"고 말했습니다.
신형 K5는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두 개의 얼굴' 전략을 취해 화제를 모았다. 차량 앞부분을 모던과 스포티 등 2가지 스타일로 디자인해 기본 모델 뿐 아니라 역동적인 디자인을 선호하는 젊은 소비자들의 눈높이도 맞춘 것입니다.
슈라이어 사장은 "국내 중형 세단 시장은 국산 브랜드 뿐 아니라 많은 수입 브랜드가 치열하게 경합을 하는 역동적인 시장"이라며 "최근 중형차 소비자들의 성향이 스포티하면서 역동적인 디자인을 선호해 듀얼 디자인 전략을 선택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슈라이어 사장은 신형 K5의 디자인이 종전 모델과 크게 바뀌지 않았다는 일부 지적에 대해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은 K5만의 디자인 정체성을 이어가면서도 어떻게 하면 혁신적인 디자인을 만들어낼 수 있을까에 대해 많은 고
슈라이어 사장은 이어 "K5는 기아차 라인업 중 가장 애착이 가는 모델로, 디테일의 완성도가 정점에 이른 최고의 작품"이라며 "작은 변화가 전체적인 디자인 감성을 어떻게 변화시켰는지 관심을 두고 살펴봐 달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