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안 치약 환불…"영수증 없으면 아모레퍼시픽 고객상담실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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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메디안 치약 환불 / 사진=MBN |
아모레퍼시픽의 치약 11종에서 가습기 살균제 속 문제 성분(CMIT/MIT)이 검출된 것과 관련해 대형마트, 편의점, 백화점 등은 해당 제품 판매를 중단하고 이미 구매한 고객에 대해 환불 조치에 나섰습니다.
해당 제품을 가지고 매장에 방문하면 현재 판매가로 환불 받을 수 있습니다. 세 제품은 물론 사용중이던 제품 역시 환불 가능합니다.
다만, 업체에 따라 영수증 등을 통해 구매내용이 증명돼야만 환불이 가능한 경우가 있어 매장 방문 시 주의가 필요합니다.
매장에서 환불받지 못한 경우에는 아모레퍼시픽 고객상담실(☎080-023-5454)을 통해 교환·환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마트와 홈플러스, 롯데마트는 전날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아모레퍼시픽 치약 11종 회수 사실을 발표한 이후 즉각 전 점포 매대에서 해당 제품을 철수시켰습니다.
아울러 소비자가 해당 상품을 가져오면 사용 중이던 제품이거나 영수증이 없어도 환불해주기로 했습니다.
백화점 업계도 해당 제품을 점포 매대에서 철수시켰습니다.
롯데백화점과 현대백화점은 구매내용이 확인되지 않아도, 쓰던 상품을 가져오면 교환·환불을 해주기로 방침을 정했습니다.
신세계백화점에서는 영수증이나 카드 명세서 등을 통해 구매내용이 확인돼야 환불이 가능합니다.
CU(씨유), GS2
소비자가 영수증이 없어 구매내용을 증명하지 못할 경우에는 아모레퍼시픽 고객상담실을 통해 환불받을 것을 권유하고 있습니다.
[MBN 뉴스센터 / mbnreporter01@mb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