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병관리본부는 9일 '1339 감염병 전문콜센터'에 대한 이용자 만족도 조사를 한 결과 친절성, 전문성, 만족도 등 전반적으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고 발표했다.
이번 설문조사는 올 1월 1일부터 7월 31일까지 콜센터에서 상담한 1736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조사결과에 따르면 1339 상담을 받아 '궁금증이 해소됐다'는 대답이 전체 응답자의 94%에 달한다. 특히 상담 전문성에 대해서는 응답자의 98%, 전반적인 서비스는 96%가 '만족한다'고 응답했다.
현재 1339콜센터에서는 해외여행 시 필요한 예방접종 안내, 동남아여행후 지카바이러스 감염증상 및 검사문의, 중동국가 방문 후 메르스 의심증상 상담 및 신고,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등에 대한 전문상담을 받을 수 있다.
정은경 질병관리본부장은 "메르스 유행한 지난 2015년만 해도 감염병 위기소통에 부족함이 있었지만 이제는 전문성을 갖춘 상담원들이 365일 24시간 감염병 상담과 신고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많은 국민이 질병정보가 궁금하거나 감염병이 의심될 때 1339 콜센터를 활
현재 질병본부에서는 올해 1월부터 카카오톡을 이용한 1:1 감염병 상담서비스도 제공 중이다. 해외여행이 잦은 시기인 만큼 감염병 전문 콜센터를 찾는 발길도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디지털뉴스국 김제이 인턴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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