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자료제공 = 리얼미터] |
최근 여론조사기관 리얼미터가 진행한 국산 화장품 브랜드 숍 선호도 조사 결과에 따르면 헤라가 11.7%로 오차범위 내에서 1위를 기록했다. 2위는 설화수(11.0%), 3위는 이니스프리(9.7%)로 집계됐다. 더페이스샵(7.9%), 아이오페(5.6%), 스킨푸드(5.5%), 마몽드(4.9%) 등이 뒤따랐다.
여성뿐 아니라 남성도 헤라를 가장 선호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여성이 선호 화장품 브랜드 1위는 헤라(13.9%), 2위는 설화수(13.6%)가 차지했다. 남성 역시 1위 헤라(9.5%), 2위 더페이스샵(8.4%)로 나타났다.
20대를 제외한 모든 연령층에서는 설화수의 인기가 높았다. 이에 비해 20대에서는 이니스프리가 가장 인기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2위 선호도는 다양하게 나타났는데 20대와 60대 이상에서는 헤라, 40대와 50대는 더페이스샵, 30대에서는 스킨푸드를 선호했다.
지역별 국산 화장품 브랜드 선호도는 비교적 다양하게 나타났다. 대구·경북(14.0%)에서는 헤라의 인기가 가장 높았다. 경기·인천(14.3%)과 서울(9.7%)은 설화수가, 대전·충청·세종(16.1%)과 부산
이번 조사는 지난 8일 전국 19세 이상 성인남녀 506명을 대상으로 자동응답(ARS) 방식으로 진행됐다. 조사 대상은 무작위로 선정했다. 표본오차는 95% 신뢰수준에서 ±4.4%p다.
[디지털뉴스국]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