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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진출처 = 해당 보도영상 화면 캡처] |
국내 유통업계의 최대 행사 중 하나인 11월 11일 '빼빼로데이' 날이 밝았다.
그러나 올해는 사뭇 다른 분위기다.
정체 불명의 과자 마케팅 대신 '농업인의 날'을 맞아 우리 전통 가래떡을 비롯해 대체품을 찾는 소비자가 많아졌기 때문이다.
이날 유통업계에 따르면 '빼빼로데이'를 앞둔 대학가 편의점에는 예년과 달리 일본산 수입 과자가 자취를 감췄다.
떠들썩한 행사 문구도 찾아보기 힘들다.
한 편의점 직원은 "일본 제품은 안나간다"고 말했다.
주요 고객 층인 젊은 층들도 올해는 구매를 자제하는 분위기다.
또 다른 편의점 직원은 "예년과 달리 빼빼로 데이를 앞두고 과자를 특별히 챙기는 그런 분위기는 없는 것 같다"고 최근 분
이와 달리 떡집은 특수를 누리고 있다.
이날이 젊은층에게는 빼빼로 데이로 알려져 있지만 농업인의 날이기도 하다.
길쭉한 떡 모양이 막대과자를 대신할 수 있어, 가래떡으로 선물을 대신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는 게 떡집 사장의 설명이다.
[디지털뉴스국 이상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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