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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6 하나투어 여행박람회장 모습 |
10주년을 맞은 올해 하나투어 여행박람회에는 호텔과 항공사, 관광청 등 국내외 760개 관광업체 등 총 1019개 부스가 참가했다. 본격적인 여름휴가철을 앞두고 4일 동안 행사장을 찾은 방문객은 지난해보다 70% 가량 늘어난 9만5000여명이다. 현장 판매금액도 지난해 대비 119% 증가한 322억원을 기록했다. 여기에 온라인여행박람회 매출까지 합치면 2979억원에 달한다는 것이 하나투어측 설명이다.
하나투어에 따르면 박람회 현장 예약 비중은 패키지나 에어텔 등 기획여행상품이 51.4%, 자유여행상품이 48.6%를 차지했다. 특히 기획여행상품은 박람회 현장 할인이 컸던 유럽과 동남아지역이 인기가 높았다.
올해 여행박람회장에는 세계여행을 미리 체험할 수 있는 각종 콘텐츠들이 방문객들의 호응을 얻었다.
실제 박람회장 곳곳에는 VR(가상현실) 기기가 마련돼 미국 라스베이거스의 유명 어트랙션들을 둘러보거나, 마치 항공기에 탄 것 같은 기내 서비스를 미리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세계 각국의 유명 식음료들을 맛볼 수 있는 시식 행와 대만 ‘십고격악단’, 태국 푸껫의 명물 ‘아프로디테 카바레쇼’, 오스트리아 ‘군돌프 음악단’ 등 세계 민속공연팀들의 화려한 공연도 열려 관람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김진국 하나투어 대표는 역대 최대 실적 달성에 대해 “최근 여행업계 내에서도 옴니채널(
[디지털뉴스국 조성신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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