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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료제공 = 한국소비자원] |
가입채널별로 오프라인 보험의 종합만족도는 3.67점으로 온라인(3.62점)에 비해 상대적으로 높았으나, 가격·부가혜택 부문에서는 온라인보험의 평가 점수가 상대적으로 높았다.
온라인 보험 이용자 6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보상처리(3.86점), 정보제공(3.66점), 직원서비스(3.63점) 만족도는 높은 반면, 가격·부가혜택(3.33점), 보험상품 다양성(3.43점) 만족도는 상대적으로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업체별로 보상처리 부문과 직원서비스, 서비스 호감도, 가격·부가혜택 부문에서는 The-K손해보험이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보험상품 다양성 만족도는 AXA다이렉트가, 정보제공 만족도는 삼성화재 다이렉트가 상대적으로 높았다.
오프라인 보험 이용자 750명 조사 결과에서는 온라인 보험의 경우와 마찬가지로 보상처리(3.94점), 직원서비스(3.70점), 정보제공(3.70점) 만족도는 높은 반면, 가격·부가혜택(3.27점), 보험상품 다양성(3.48점) 만족도는 상대적으로 낮았다.
업체별 보상처리, 정보제공, 직원서비스 부문에서는 삼성화재가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서비스
한편 소비자들이 긴급출동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유는 배터리 충전(46.5%), 타이어 수리(31.4%), 잠금해제(9.5%) 등으로 조사됐다.
[디지털뉴스국 이미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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