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1> 요즘 계속 뜨거운 날씨가 이어지고 있는데요. 이제는 비소식이 기다려질 정도예요. 오늘은 날씨가 어떤가요?
- 네, 한 낮에는 시원한 비라도 쏟아졌으면 좋겠다는 분들 많으신데요. 하지만 오늘도 뜨겁겠습니다. 하늘도 맑겠고 낮기온도 어제만큼 오르면서 한 낮에는 덥겠습니다. 하지만 오후 한 때 소나기가 내릴 가능성이 있는데요. 강수 확률이 40%로 높지는 않지만 그래도 회사나 차 안에 우산 하나 정도 챙겨두시는 게 좋겠습니다.
기상도> 자세한 지역별 날씨입니다. 오늘 전국에 가끔씩 구름만 지나면서 대체로 맑겠습니다. 하지만 오후 한 때 곳곳에 소나기가 내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현재> 현재기온 서울 20도를 비롯해서 어제와 비슷합니다. 아침 저녁으로는 선선한데요.
최고> 한 낮에는 서울이 28도, 전주도 28도, 대구 25도로 어제만큼 덥겠습니다.
질문 2> 이렇게 날씨가 후텁지근해지니까 불쾌지수도 높아져서 그런건가요? 짜증도 느는 것 같아요. 소나기 말고 시원한 비소식은 없나요?
- 남쪽 먼바다에서 힘을 비축한 장맛비가 주말에 전국에 내리겠습니다. 덥고 습한 장마철에는 사람들이 공격적으로 변하거나 충동적으로 변하는 경우가 평소보다 30% 가량 증가한다는 연구 결과가 있는데요. 이럴 때일수록 편안한 느낌을 주는 옷차림으로 상대방의 짜증을 덜어주는 것도 좋다고 합니다. 자연에서 따온 색상 위주로 옷을 입으시는 게 좋고요. 색깔 대비가 너무 강한 옷은 피하시는 게 좋다고
주간 날씨> 내일까지는 맑고 뜨거운 날씨가 이어지겠습니다. 하지만 주말에는 전국에 장맛비가 내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세계 날씨> 오늘 베이징은 맑고 뜨거운 한여름 날씨가 예상됩니다. 그 밖의 오늘의 세계 날씨입니다.
(김현우 기상캐스터)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