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로바하이텍은 지난 9일(현지시간) 태국 방콕에서 전략적 기술제휴사인 파워리퍼블릭, 태국 World Energy Group(이하 W.E. Group)과 3자간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태국에서 전기스쿠터 무선충전시스템 공동개발에 참여한다고 12일 밝혔다.
협약식에서는 전기스쿠터 무선충전시스템 시연을 포함한 사업설명회가 성황리에 진행됐다.
태국 정부가 2036년 까지 120만대의 전기차(EV) 자동차를 사용하도록 장려하는 교통 에너지 절감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이번 사업은 W.E.Group 이 주도하며, 전국 곳곳에 EV(전기스쿠터 포함)관련 무선충전 스테이션을 설치할 계획이다.
지난 9월 크로바하이텍과 파워리퍼블릭이 전략적 기술제휴를 진행한 후 양사가 함께 파트너로 참여하는 첫 해외 기술개발 프로젝트여서 더 큰 의의가 있다.
전자제품에 필요한 전원부품 제조와 반도체 관련 사업이 주력인 크로바하이텍은 최근 전기차 전장의 무선충전 및 무선전력전송 분야로 사업을 확대하고 있으며, 아울러 파워리퍼블릭과의 제휴로 핵심 제조기술도 확보했다.
크로바하이텍 관계자는 "이번 공동개발을 통해 선보일 무선충전시스템 인프라 구축은 해외 무선충전시스템 기술상용화의 모범사례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동준 크로바하이텍 대표이사는 "최근 많은 자금 조달로 당사에 대한 시장에서의 관심이 높아졌다"면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의 일환으로 시작하는 무선전력전송 개발 프로젝트는 자기공진 무선충전 상용화 기업으로 한걸음 더 진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김경택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