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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기업과 비즈니스센터를 중심으로 한 강력한 금연규제가 보편화 될 것으로 예측됨에 따라 담배업계도 발 빠르게 움직이고 있습니다. 그 중 가장 주목받고 있는 것은 스누스 코리아(이하 ST&K)사의 ‘SNUS’(이하 스누스)라는 업계 반응이 나왔습니다.
스누스는 연기가 안 나는 실내담배로, 제품을 간단히 잇몸에 끼우는 방식을 통해 흡연욕구를 채울 수 있는 특징을 갖고 있습니다. 제품은 성인 남성의 손톱 크기로 착용과 휴대가 간편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금연건물 확대, 직장 내 흡연금지 등 강력한 규제에 불만을 토로하던 흡연자들은 스누스에 대해 "흡연의 신세계다" "진작 알았다면 1층까지 오르내리지 않았을 것이다"라며 환영의 뜻을 보였습니다.
ST&K는 세계 스누스 시장에서 가장 큰 영향력을 행사하는 기업들과 함께 국내시장으로의 진출을 도모하고 있어 더욱 눈길을 끌었습니다.
담배 업계 전문가들은 앞서 금연법이 시행된 유럽과 미국에서의 성공 사례를 들어 스누스의 국내 성공을 점쳤습니다.
전문가들은 "한국의 인구대비 흡연율과 담배 시장규모, 금연법으로 인한 강력한 흡연규제"를 스누스가 성공할 수 있는 이유라고 손꼽았습니다.
반면 스누스의 무조건적인 성공을 예상하는 것은 시기상조라는 전문가들의 주장도 제기됐습니다.
"스누스의 국내 성공 가능성은 확실히 높지만 제대로 된 기획단계를 거치지 않은 제품이나 시장점유율이 제대로 확인되지 않은 저가 제품이 출시될 경우 오히려 소비자의 만족도를 떨어뜨릴 수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또한 "현재 외국에서 판매되고 있는 스누스가 입맛 까다로운 한국인에게 적합하지 않을 수도 있다. 높은 질과 국내에 초점을 맞춘 시장전략이 필요하다"며 무분별한 스누스 국내화 대신 단계적 접근이 필요하다고 언급했습니다.
ST&K의 한 관계자는 "고품질, 다양한 제품군, 소비자 만족을 지향하는 ST&K는 200년 전통의 스웨덴 정품 공정과 국내 소비자들에게 적합한 디자인 및 제품개발을 통해 국내시장에 다가갈 것임을 약속한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그는 "세계적으로 가장 높은 시장 점유율을 기록 중인 스웨덴 기업 스누스의 성공적인 국내 시장 상륙을 위해 수준 높은 대리점 형식으로 사업을 시작할 것이며, 대리점주들에겐 스누스 관
한편, ST&K는 4월 19일 서울 강남 노보텔 앰배서더 호텔에서 ST&K 대리점주들과 스누스 공급처인 스웨덴 현지 제조사 주요 인사들이 한자리에 모여 론칭 행사를 시행할 예정입니다.
[사진=ST&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