높은 당첨확률에 완전 무료를 내세운 프리소셜마케팅 ‘프리던’(대표이사 송중식) 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프리커머스는 공짜경제를 의미하는 프리코노믹스(Freeconomics)와 소셜커머스(Social Marketing)이 결합된 신조어로써 기존 반값 할인이 아닌 100% 무료로 상품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기존 소셜커머스와는 전혀 다른 방식이며, 소셜 네트워크 상에서 이뤄지는 활동을 전제로 한다는 점에서 프리코노믹스와 차별화됩니다.
![]() |
프리던은 신개념 리워드마케팅을 적용. 유저들은 프리던사이트에서간단한문답식퀴즈를풀면 신세계 백화점 상품권, 애플 아이패드 미니, 아웃백 이용권 등 고가의 상품부터 레스토랑 식사권까지 다양한 상품들을 높은 확률로 무료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현재 프리던은 베타테스트 기간 한달 동안 입소문을 통해서만 회원 수 3만 명과 페이지뷰 15만명을 기록하는 폭발적인 성장세를 기록. 이는 그 동안 반값 할인을 주도했던 소셜커머스 시대를 지나 공짜 쿠폰 시대인 리워드마케팅의 매력적인 아이템에 성장을 예상할 수 있습니다.
리워드마케팅(Reward Marketing)은 말 그대로 보상 혹은 보답이라는 의미로써 회원들의 이벤트 참여에 대해 보상하고 보답함으로써 기업의 마케팅 목표나 간접광고 효과를 주고 이를 통해 받은 비용을 회원들에게 돌려주는 형태를 의미합니다.
우선 프리던에서 진행하는 이벤트에 응모하는 방법은 문답식의 퀴즈를 푸는 미션으로 단 10초면 응모할 수 있습니다. 이벤트가 공개되는 시간에 맞춰 선착순으로 당첨확률이 달라지기 때문에 빨리만 참여한다면 당첨확률을 대폭 올릴 수 있습니다.
또한, 사이트 회원들간 유대관계를 형성할 수 있는 제도를 도입해 카카오톡, 페이스북, 트위터, 페이스북, 커뮤니티 게시판 등에 프리던 이벤트 내용을 공유. 해당 URL을 통해 회원가입을 하면 당첨확률이 더 높아집니다.
단순히 이벤트 한 회차에 대한 당첨확률을 높이기 위한 미션은 아닙니다. 미션을 통해서 모집된 회원은 캡틴과 피플의 관계를 형성하게 되며, 캡틴은 많은 피플을 확보할수록 높은 랭크를 획득 당첨확률이 올라가는
매일매일 10시부터 17시까지 하루 8번 정시에 색다른 이벤트가 끊임없이 이어지는 프리던은 국내 최초로 프리소셜마케팅을 도입해 베타테스트에서 이미 성공적인 결과를 얻었습니다. 프리던의 향후 행보에 귀추가 주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