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소주 '참이슬'이 올해로 출시 12주년을 맞았습니다.
진로에 따르면 참이슬은 1998년 10월 19일 '소주는 25도'라는 상식을 깨고 23도로 출시됐습니다.
출시 2년 만에 단일 브랜드로 전국 소주시장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는 등 선풍적인 인기를 누렸으며 2006년 5월 누적 판매량 100억 병을 돌파했습니다.
올 9월 말까지 누적 판매량은 170억 병으로, '참이슬 오리지널'이 138억 9천만 병, 2006년 8월 출시된 '참이슬 후레쉬'가 31억 1천만 병 팔렸습니다.
[ 이상범 / topbum@mbn.co.kr ]
[mbn리치 전문가방송 - 순도100% 황금종목 발굴]
< Copyright ⓒ mbn(mb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