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이사회가 수신료 천 원 인상안을 의결한 가운데 KBS는 이를 통해 확보되는 재원 2천억 원을 디지털전환과 난시청해소 등에 사용하겠다는 내용의 청사진을 발표했습니다.
김인규 KBS 사장은 기자회견을 열고 공영방송으로서 광고가 전면 폐지되는 것이 바람직하지만, 수신료 인상이 서민 가계에 미칠 부담을 고려했다고 배경을 설명했습니다.
이어 수신료가 3천5백 원으로 천 원 오른다면 이를 디지털 전환과 고품질 콘텐츠 제작, EBS 지원 확대 등에 사용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언론개혁시민연대 등 시민단체들은 공영성과 공정성 확보 없는 수신료 인상은 부당하다며 인상 저지 의지를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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