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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디어LG는 일반인 누구나 자유롭게 아이디어 제안, 평가, 제품화 과정에 참여하고 기여도에 따라 판매수익을 나눠 갖는 비즈니스 모델이다. LG전자는 사업역량을 활용해 시장성 평가, 제조, 유통, 마케팅 등 모든 단계를 지원한다.
LG전자는 일반인의 반짝이는 아이디어가 상업화될 수 있도록 지원해 소비자 주도의 시장을 활성화하고 대중과의 열린 협력으로 시장선도 이미지를 공고히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이날부터 아이디어LG 공식 사이트(PC: www.idealg.co.kr 모바일: m.idealg.co.kr)에 접속해 아이디어 제안서를 등록하면 된다.
등록된 아이디어는 소비자 투표를 통해 아이디어 평가 과정(예선/본선)을 거치고 LG전자 사내 전문가들이 제품화 가능성을 종합 검토한다. 결선을 통과한 아이디어는 디자인, 색상, 가격 등에 대해 소비자 투표 및 의견을 수렴하는 제품개발 과정을 거쳐 다듬어지고 LG전자가 최종적으로 사업성을 검토한 후 제품을 생산해 전국 'LG 베스트샵'에서 판매한다.
LG전자는 해당 제품 매출액의 4%를 초기 아이디어 제공자에게 지급하고 4%를 아이디어 평가 및 제품개발 과정에 참여한 이들에게 분배한다.
최상규 LG전자 한국영업본부장 부사장은 "'아이디어LG'는 일반인도 누구나 혁신의 주인공이 될 수 있는 무한 가능성의 공간"이라며 "소비자의 아이디어가 실현될 수 있도록 적극 협업해 혁신제품을 지속 발굴하고 소비자와 접점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매경닷컴 김용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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