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은 폴리에스터 타이어코드의 시장 확대 등을 위해 기술중심 영업조직을 신설하는 등 조직을 전면 개편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조직 개편은 단순히 제품을 고객에게 알리는 방식으로 판매하는 영업방식에서 벗어나 고객들이 원하는 것을 고민하고 제품 개선사항에 반영해 고객의 신뢰 확보와 시장점유율 확대를 위한 조치로 해석된다. 이에 따라 효성은 기존 타이어보강재 퍼포먼스유닛의 섬유영업팀와 함께 고객사의 요구에 기술적으로 접근할 수 있는 테크니컬마케팅팀을 신설했다. 앞으로 테크니컬마케팅팀은 글로벌 타이어 메이커들과의 지속적인 기술교류, 공동 프로젝트 진행 등을 통해 타이어 개발 트렌드와 타이어코드 개발 방향을 파악하고 고객별 대응 전략을 차별화해 수립할 예정이다.
이번 조직 개편을 진두지휘한 조현상 산업자재PG장 겸 전략본부 부사장은 "테크니
[이호승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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