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경제

듀오, 업계 최초 `소비자중심경영` 인증 획득

기사입력 2014-12-12 10:40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결혼정보회사 듀오가 업계 최초로 '소비자중심경영(CCM, 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인증을 획득했다고 12일 밝혔다.
CCM 인증 제도는 기업의 모든 활동을 소비자 관점에서 한국소비자원이 평가해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는 제도다. 소비자중심경영 활성화와 소비자 권익 증진이 목적으로, 미국·영국·캐나다 등에서도 운영 중이다.
우리나라에서는 공정위가 공권력을 보완하기 위해 지난 2011년 처음 시행했으며 현재 142개사(대기업 89개사·중소기업 53개사)가 인증을 획득하고 있다. 듀오는 결혼정보업계 최초로 서비스 품질이 우수한 CCM 인증기업으로 선정됐다.
듀오는 향후 2년간 사업장 및 홍보물 등에 CCM 인증마크를 사용할 수 있고 소비자 피해 신고사건 자율처리, 법 위반 제재수준 경감 등 모범기업 인센티브도 제공 받

게 된다.
박수경 듀오 대표는 "내년 창립 20주년을 맞아, 이번 CCM 인증을 더욱 신뢰받고 기업경쟁력도 높일 수 있는 계기로 삼겠다"며 "고객의 입장에서 결혼정보 서비스를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제도적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매경닷컴 윤호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화제 뉴스
  • [단독] 달리던 전동 킥보드와 부딪친 60대 남성 3일째 중환자실에
  • 경찰 조사 받던 남성…아파트서 극단적 선택
  • '고구마 대신 사이다?'…여권, 차기 대권구도 '요동'
  • 이해찬 대표, 생방송서 성금 봉투 못 찾는 해프닝
  • 지역발생 3월 말 이후 최다…"거리두기 상향 곧 결정"
  • 수자원공사 "댐 방류량 5배 넘게 늘려요"…20분 전 통보
  • 인기영상
  • 시선집중

스타

핫뉴스

금주의 프로그램
이전 다음
화제영상
더보기
이시각 BEST
뉴스
동영상
주요뉴스
더보기
MBN 인기포토
SNS LIVE 톡톡
    SNS 관심기사

      SNS 보기 버튼 SNS 정지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