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정보회사 듀오가 업계 최초로 '소비자중심경영(CCM, 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인증을 획득했다고 12일 밝혔다.
CCM 인증 제도는 기업의 모든 활동을 소비자 관점에서 한국소비자원이 평가해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는 제도다. 소비자중심경영 활성화와 소비자 권익 증진이 목적으로, 미국·영국·캐나다 등에서도 운영 중이다.
우리나라에서는 공정위가 공권력을 보완하기 위해 지난 2011년 처음 시행했으며 현재 142개사(대기업 89개사·중소기업 53개사)가 인증을 획득하고 있다. 듀오는 결혼정보업계 최초로 서비스 품질이 우수한 CCM 인증기업으로 선정됐다.
듀오는 향후 2년간 사업장 및 홍보물 등에 CCM 인증마크를 사용할 수 있고 소비자 피해 신고사건 자율처리, 법 위반 제재수준 경감 등 모범기업 인센티브도 제공 받
박수경 듀오 대표는 "내년 창립 20주년을 맞아, 이번 CCM 인증을 더욱 신뢰받고 기업경쟁력도 높일 수 있는 계기로 삼겠다"며 "고객의 입장에서 결혼정보 서비스를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제도적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매경닷컴 윤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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