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운 효성그룹 부회장은 2일 신년사에서 고객이 인정하는 시장주도기업(market driven company)으로의 혁신을 강조했다.
이 부회장은 "올해도 우리가 처한 상황이 만만치가 않다"며 "악착같이 노력해 기술장벽을 극복하고 고객으로부터 품질을 인정받아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이를 위해 '시장주도기업으로의 혁신, 글로벌 경쟁력 제고, 신성장동력 발굴·육성, 사회적 책임의 실천' 등을 실천과제로 제시했다.
이 부회장은 "시장 흐름을 정확히 읽고 경쟁자보다 더 고객지향적으로 활동해야 지속성장할 수 있다”며 "마케팅 네트워크를 확대·강화해 고객의 소리를 더 많이 듣고 그들의 사업을 이해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부회장은 올해 효성의 경영환경이 만만치 않을 것으로 전망했다. 이 부회장은 "해가 바뀌었지만, 경영환경은 더 어려워질 것”이라며 "중국은 과잉투자와 부동산 침체로 성장률이 하락하고 있고 일본은 파격적인 부양책에도 다시 경기하락 국면에 접어들었다”고 분석했다. 그는 "일본 기업과의 품질 차이는 좁히지 못한 채 중국과의 기술 격차가 급격히 줄어들고 있다”고 지적했다.
마지막으로 신사업 분
[매경닷컴 정지성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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