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태선 블랙야크 회장은 서울 양재동 사옥에서 신년 기자간담회를 열고, '나우' 인수 소식과 함께 올해 글로벌 비즈니스 전략을 발표했습니다.
강 회장은 "재작년 글로벌 사업본부 설립이 '베이스캠프' 구축이라면, 올해는 아시아와 유럽, 북미 등 3대륙 진출의 기반을 마련한 '캠프1' 구축"이라며, "유럽과 미국이 주도하는 글로벌 아웃도어 시장에서 신 한류 바람을 일으키겠다"고 포부를 밝혔습니다.
블랙야크가 인수한 '나우'는 2007년 미국 오리건주 포틀랜드에서 설립된 아웃도어 회사로, 환경과 제품의 지속가능성을 모토로 디자인과 기능성을 강조해 20~30대 젊은 층을 주요 고객으로 삼고 있습니다.
이정석 기자 [ljs730221@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