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의 모바일 부문 자회사인 캠프 모바일은 최근 그룹형 모바일SNS ‘밴드(BAND)’가 출시 28개월만에 누적 다운로드 4000만건을 돌파했다고 20일 밝혔다.
밴드(BAND)의 월별 실 이용자(Monthly Active User)수는 1600만명이다. 다운로드 대비 월간 실 이용자수는 40%로, SNS 평균 MAU 비율인 30%를 훌쩍 상회했다.
4000만이라는 누적다운로드 수치와 40%대의 높은 MAU는 모바일 그룹형 SNS도 지속성장이 가능한 안정적인 활동성을 확보했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캠프 모바일은 제2의 서비스 확장을 위해 올해 3월 관심 분야 밴드를 찾을 수 있는 검색 기능을 도입한다고 밝혔다. 또 프리미엄 콘텐츠를 받아볼 수 있는 ‘유료 가입형 밴드(가칭)’와 사업자들이 관심 고객들과 커뮤니케이션을 가능토록 하는 툴로 사용할 수 있는 ‘브랜드 밴드(가칭)’ 등도 검토 중이다.
이람 캠프모바일 대표는 “대표적인
[매경닷컴 고득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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