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준호 LG전자 모바일·커뮤니케이션(MC) 사업본부장(사장)이 ‘글로벌 톱3’ 전략을 밝혔다. LG전자는 현재 글로벌 휴대폰 시장에서 애플(1위)과 삼성전자(2위)에 이어 3위다. 올해는 2위와의 격차를 크게 줄여 의미있는 3위가 되겠다는 목표 달성을 위한 전략이다.
조 사장은 3일(현지시간) 스페인 바르세로나에서 열린 ‘모바일월드콩그레스(MWC) 2015‘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정예화된 제품 라인업과 전략시장에서 선택과 집중을 통해 글로벌 3위를 지켜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조 사장은 또 “단순히 새로운 기능과 기술을 경험하는 것에서 벗어나 고객의 삶을 바꿀 수 있는 획기적인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LG전자의 전략은 크게 △고성장 △비주얼 경험 강화 △웨어러블 라인업 확대 등 3가지로 요약된다.
우선 선택과 집중을 통해 세계 스마트폰 시장의 성장률보다 2배 이상인 20%대의 성장을 추진한다.
이를 위해 프리미엄급 스마트폰으로는 첫 1000만대 판매에 도전하는 ’G3‘와 지난 1월 출시해 높은 관심을 얻고 있는 ’G 플렉스2‘ 등 G 시리즈에 역량을 집중해 프리미엄 이미지를 지속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동시에 보급형 제품도 플랫폼 통합을 통해 라인업을 정예화할 방침이다. LG전자는 기존 L시리즈(3G), F시리즈(LTE) 등 보급형 라인업을 ’마그나(Magna)‘, ’스피릿(Spirit)‘, ’레온(Leon)‘, ’조이(Joy) 등 모델로 통합해 운영한다. 새로운 보급형 라인업은 모델별로 LTE와 3G 용으로 각각 출시된다.
LG전자는 비주얼을 강화한 고객경험(UX)를 제공함으로써 브랜드 충성도 제고에 나선다. LG디스플레이(디스플레이)와 LG이노텍(카메라) 등 그룹 계열사가 보유한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력을 통해 다양한 비주얼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LG전자는 세계최초의 쿼드HD(2560x1440) 디스플레이, 사용자 중심의 곡면 화면 등 압도적 화질을 앞세워 디스플레이 명가다운 면모를 보여줄 계획이다.
카메라는 레이저 오토포커스, OIS플러스 등 기존 혁신기능을 뛰어넘는 전문가급 카메라 성능과 ‘제스처 뷰‘와 같이 쉽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UX를 대거 확대해 소비자 감성을 만족시킬 계획이다.
LG전자는 올해 스마트워치 라인업을 구축한다.
LG전자는 MWC에서 아날로그 감성을 유지한 LG 스마트워치 ‘어베인’ 시리즈를 선보였다. 이 제품은 기존 아날로그 시계와 같은 리얼워
‘LG 워치 어베인 LTE‘는 스마트워치 단독으로 고품질의 VoLTE(LTE기반 음성통화) 통화와 빠른 데이터 송·수신이 가능하다.
[윤원섭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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