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가 중국시장에서의 부진을 브라질, 인도 등 여타 신흥시장에서 만회하고 있다.
13일 업계에 따르면 현대차는 지난 7월 브라질 시장에서 올들어 월단위 실적 중 가장 많은 1만8638대를 판매했다.
현대차 브라질 판매량은 지난 1월 1만7566대에서 시작해 2월에는 1만3094대로 큰 폭으로 떨어졌다. 불황 국면을 지나고 있는 브라질 경기 탓이다. 이후 등락을 거듭하다 6월에 1만8088대로 상승세에 접어들었다.
모델별로는 현대차의 브라질 전략 소형차 HB20이 9462대 판매돼 피아트 팔리오(1만1312대), GM 오닉스(1만726대)에 이어 전체 승용 모델 중 3위를 기록했다.
7월까지 현대차의 브라질 누계 판매대수는 11만9135대로 시장점유율 8.0%, 전체 5위를 유지하고 있다.
현대차의 브라질 시장 점유율은 2012년 3.0%에서 브라질 공장이 본격 가동되기 시작한 2013년 6.0%로 뛰어올랐으며 지난해 7.1%를 기록하는 등 매년 괄목할만한 신장세를 보이고 있다.
인도에서는 지난달 3만7000대를 팔아 전년 동기 대비 24.7% 증가했다. 전년 대비 증가 폭은 인도 진출 자동차 업체 중 가장 높았다. 같은 기간 마힌드라(-7.9%), 포드(-42.5%), 르노(-44.1%), GM(-52%) 등 경쟁사들은 큰 폭의 판매량 감소를 보였다.
현대차의 7월 인도 자동차 시장
[노원명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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