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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6일 서울 신세계조선호텔에서 열린 CJ E&M과 신세계디에프간 ‘한류 관광 진흥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식 후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정수영 CJ E&M 음악사업부문 음악홍보팀장, 신상화 CJ E&M 음악사업부문 콘서트사업부장, CJ E&M 음악사업부문 안석준 대표, 신세계디에프 정준호 부사장, 이명신 신세계 디에프 담당, 김재곤 신세 |
6일 신세계그룹의 면세사업 법인인 신세계디에프와 CJ E&M은 신세계조선호텔에서 남대문과 명동을 잇는 ‘미디어폴’ 거리 조성과 신세계그룹이 추진 중인 남대문 메사빌딩의 ‘K팝 상설공연장’ 운영 협력을 골자로 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먼저 명동과 남대문의 주요 입구를 연결하는 보행로 1km 구간에 관광정보 및 공연 및 문화행사 정보를 제공하는 30여대의 미디어폴을 설치해 일대를 ‘미디어폴 거리’로 조성한다. 명동을 방문한 외국인 관광객들이 미디어폴을 통해 남대문시장을 손쉽게 찾아올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다. 남대문은 명동과 인접해 있음에도 최근 5년간 명동의 방문율은 10.9%포인트가 증가한데 반해 남대문 시장은 17.7%포인트가 추락했다. 신세계디에프는 미디어폴을 설치하고 CJ E&M은 미디어폴에 사용될 컨텐츠를 제공하게 된다.
아울러 CJ E&M이 2016년 상반기 중 제작 예정인 상설 K팝 공연프로그램 ‘소년24’의 공연장을 메사빌딩 10층 팝콘홀 공연장으로 정했다. 아이돌 그룹이 라이브 공연을 하는 ‘소년24’ 프로젝트를 양사는 외국인 관광객이 상시적으로 즐길 수 있는 국내 대표 K팝 공연으로 특화시켜 관광객 재방문을 유도하는 킬러 콘텐츠로 만든다는 복안이다. 성영목 신세계디에프 사장은 “한류문화의 글로벌 확산에 주력중인 CJ E&M과의 협약으로 풍성한 문화 콘텐츠를 관광객에게 제공해 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명동과 남대문이 하나의 커다란 관광특구로 거듭나 경제적 파급효과를 극대화 하는 것이 목표”라고 강조했다.
안석준 CJ E&M음악사업부문 대표는 “‘소
[장영석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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