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exo 빼빼로 |
11번가의 ‘EXO 빼빼로’는 최근 유통업계에서 붐이 일고 있는 ‘아이돌 마케팅’의 일환이다. 스타의 사진이나 로고, 캐릭터들이 그려진 연예인 관련 상품이 10대~20대 젊은 세대들에게 인기를 모으면서 관련 상품의 매출도 크게 오르고 있다. 11번가에 따르면 ‘빅뱅 무릎담요’, ‘비스트 클리어파일’, ‘B1A4 에코백’등을 포함한 연예인 관련 상품은 지난10월 한달 간 전년 동기 대비 115%나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정판매되는 EXO 빼빼로의 경우 18개입은 1만3900원,36개입은 2만 5900원에 판매되며 마일리지 11% 추가 적립 혜택도 제공된다.
11번가 정유석 리테일팀장은 “빼빼로 주 구매자가 10~20대 여성인 점을 고려해 젊은 고객들이 모바일과 인터넷을 통해 쉽게 구매할 수 있도록 혜택을 마련했다”며 “한정판매 되는 상품인 만큼 누군가를 위한 선물 뿐 아니라 본인을 위한 선물로도 손색이 없는 색다른 이벤트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11번가는 이 외에도 오는 8일까지 ’11.11 DAY 달콤한 로맨스’ 기획전을 열고 빼빼로, 초콜릿, 화장품, 향
[이새봄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