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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미지 출처=픽사베이 |
27일(현지시간) 페이스북이 공개한 2015년도 4분기 분기 매출은 51.7% 증가한 58억4000만 달러(한화 약 7조500억원)를 기록했다.
이 중 광고 매출은 56.8% 증가한 56억4000만 달러(한화 약 6조8200억원)로 집계됐다.
새로운 광고 포맷 호조와 모바일 앱 사용자 경험이 좋아진 덕분으로 분석됐다.
분기 순익 또한 좋아져 전년 동기 대비 124.1% 증가한 15억6000만 달러(한화 약 1조8800억원)에 이르렀다.
2015년도 전체로 따지면 매출은 179억3000만 달러(한화 약 21조6500억원)으로 2014년에 비해 44% 증가했다.
연간 영업이익은 62억3000만 달러(한화 약 7조5200억원), 순이익은 36억9000만 달러(한화 약 4조4600억원)로 나타났다.
사용자 수도 늘었다. 지난해 말 기준 월 활동 사용자 수와 일 활동 사용자 수는 2014년 대비 각각 14%, 17% 늘어난 15억9000만명, 10억4000만명으로 조사됐다.
모바일 월 활동자 수와 일 활동자 수 또한 각각 21%, 25% 늘어난 14억4000만명,
이번 4분기 집계에서 눈여겨 볼 대목은 모바일 앱의 성장이다.
사상 처음으로 모바일 월·일간 활동 사용자의 비중이 90%를 넘어섰다. 특히 총 광고 매출의 80%가 모바일에서 발생한 매출인 것으로 분석됐다.
4분기 실적 발표 이후 페이스북 주가 역시 급등, 나스닥 시간외거래에서 6% 이상 오르고 있다.
[디지털뉴스국 박세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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