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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삼성전자가 2일(현지시간) 중국 상하이 국제구매센터에서 지역별 맞춤화 전략을 세우고 신규 전략 제품을 공개하는 ‘삼성 중국포럼’을 개최하고 본격적인 중국 시장 공략에 나섰다. <사진제공=삼성전자> |
‘삼성 포럼’은 매년 각 지역별 맞춤화 전략을 세우고 신규 전략 제품을 공개하는 자체 행사다. 올해는 동남아를 시작으로 유럽 중남미 서남아 CIS 중동 아프리카에 이어 중국포럼을 끝으로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차별화된 혁신으로 더 나은 삶 제시’라는 주제로 열린 중국 포럼에는 현지 주요 거래선과 미디어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다양한 신제품의 성능과 혁신 기능이 많은 관심을 받았다.
이번 포럼에서 삼성전자는 49형에서 98형까지 SUHD TV 신제품을 비롯해 프리미엄 생활가전과 다양한 IT 제품을 선보였다. 삼성 SUHD TV는 1000니트 밝기의 HDR(하이 다이내믹 레인지) 기술, 자연 그대로의 색을 표현하는 퀀텀닷 컬러 기술과 커브드 디자인 등을 적용해 많은 관심을 받았다.
생활가전 제품으로는 사물인터넷(IoT) 기능과 21.5형 풀HD 터치스크린이 탑재된 ‘패밀리 허브’ 냉장고, 세탁 도중 세탁물과 세제를 원하는 시점에 추가할 수 있는 ‘애드워시’ 드럼 세탁기와 공기청정기 등 혁신적인 신제품들이 대거 공개됐다. 지난 2월 중국 시장에 첫 출시된 ‘애드워시’ 드럼 세탁기는 중소형(12kg, 9kg)과 초대형(21kg) 용량을 모두 선보이며 현지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을 넓혔다.
‘AX7000’과 ‘AX5000’ 시리즈의 공기청정기는 호흡기 건강에 관심이 높은 중국 소비자들의 니즈를 적극 반영한 제품이다. 강력한 ‘파워팬’이 오염된 공기를 정화하고 깨끗해진 공기를 ‘3방향 입체 청정’으로 내보낸다.
배경태 삼성전자
[이승훈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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