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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진제공 :홈플러스 |
홈플러스는 막걸리 소비 진작을 위해 60~70년대 ‘막사이다’의 맛을 낸 천연탄산 생막걸리 막’사이를 전국 대형마트와 익스프레스에서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
막사이다는 막걸리와 사이다를 섞은 혼합주를 일컫는 말로, 전체 주류시장에서 막걸리가 점유율 1위를 고수하던 70년대까지만해도 애주가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었던 종류다. 소맥, 과일소주, 홍초주, 에너지 폭탄주 등 최근 대중이 즐겨 찾는 혼합주의 원조격이라 할 수 있다.
이번 막’사이를 개발한 우리술 관계자는 “우리 전통주 시장 활성화 차원에서 막걸리가 가장 인기를 누리던 시절의 혼합주를 모티브로 상품을 개발했다”며 “최근 막걸리의 항암효과 입증, 저도수주 인기, 칵테일 시장 성장, 복고 트렌드 등과 맞물려 다양한 연령대의 고객들로부터 폭넓은 호응을 얻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막’사이는 8일간의 장기간 발효 및 숙성과정을 거쳐 막걸리 고유의 맛을 유지하면서도 풍부한 천연탄산을 살린 생막걸리다. 막사이다의 가볍고 청량한 맛을 최대한 살리기 위해 기존 생막걸리보다 발효 및 숙성과정을 2일 늘렸다. 또 발효에서부터 완성 단계에 이르기까지 저온숙성공법을 거쳐 탄산미를 최대화했다.
가격도 1병(750ml)당 990원으로 저렴하게 책정했다. 알코올 도수는 6도.
17일부터 전국 141개 홈플러스 및 370개 홈플러스 익스프레스에서 판매된다.
홈플러스 이인규 주류 바이어는 “한 세대의 깊은 추억이 담겨 있는 맛을 되살리기
[디지털뉴스국 방영덕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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