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M은 글로벌 헌옷 수거 프로젝트인 ‘월드 리사이클 위크’를 시작하며 아티스트이자 가수 M.I.A.와 함께 촬영한 새로운 뮤직비디오를 공개한다고 16일 밝혔다.
월드 리사이클 위크는 H&M이 진행해온 의류 폐기물을 줄이는 ‘클로즈더루프(Close the loop)’ 캠페인 일환으로 시작한 프로젝트이다.
다음 달 18일부터 24일까지 매장으로 헌 옷을 가져오고 4만 원 이상 구매하면 바로 사용할 수 있는 5000원 할인 쿠폰을 제공할 예정이다.
브랜드와 제품의 상태에 상관없이 의류나 천 소재의 홈 텍스타일 제품 모두 대상이다.
H&M 관계자는 “티셔츠 하나를 재활용하면 2100ℓ의 물이 절약될 수 있는데 월드 리사이클 위크을 통해 1000t의 의류가 수거된다면 환경에 큰 영향을 미칠 것”이라며 “낡았거나 유행이 지난 의류, 구멍 난 양말, 낡은 수건 등 모든 의류와 천 소재의 홈 텍스타일 제품 모두 수거한다”고 말했다.
H&M은 이번 행사를 통해 전 세계 매장에서 헌옷 1000t을 수거하겠다는 목표를 세웠다.
세계적인 아티스트 M.I.A.는 더 많은 이들의 참여를 이끌어내기 위해 H&M 단독 뮤직비디오에 출연해 세계 각지에서 매립지에 버려지는 의류가 환경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알렸다.
M.I.A.는 “이번 월드 리사이
M.I.A.가 출연한 뮤직 비디오는 다음 달 11일에 공개될 예정이다. 뮤직비디오 출연진은 본인의 물품을 재활용하는 비디오 클럽을 촬영해 월드 리사이클 위크에 참여한 모습을 보여줄 계획이다
[디지털뉴스국 김슬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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