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프레시웨이는 연결 재무제표 기준 올 1분기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3.7% 감소한 32억원이라고 29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5358억원으로 14.7% 증가했고, 당기순이익 역시 4억원으로 34.8% 늘었다.
CJ프레시웨이는 “매출액이 늘면서 매출이익도 전년 대비 98억원 증가했지만 글로벌 사업과 자회사인 프레시원 투자로 인건비 등 판매관리비가 늘면서 영업이익은 지난해 수준을 기록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CJ프레시웨이의 주력 사업이라 할 수 있는 식자재 유통부문과 단체급식 부문이 두자릿 수 이상의 매출 증가율을 보이면서 매출 호조를 이끌었다.
CJ프레시웨이 측은 “1분기는 전통적인 비수기로 분류되지만 성수기인 전기 수준의 매출액을 달성했다는 점에서 견고한 성장세 이어간 것으로 판단한다”며 “2분기에는 본격적인 성수기에 진입함에 따라 매출액과 영업이익 모두 실적
CJ프레시웨이는 골프장, 리조트같은 틈새 시장 공략과 함께 적극적인 신시장 개척을 통해 지속적으로 성장을 이어가겠다는 계획이다. 또 올 2분기 내 중국 JV 설립을 완료해 글로벌 매출 신장도 기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디지털뉴스국 배윤경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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