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코리아는 모바일 게임 개발자와 플레이어 20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모바일 게임 수익화’ 관련 설문 조사 결과를 9일 발표했다.
이번 설문조사에 따르면 모바일 게임 플레이어 71%는 모바일 게임 결제 방식으로 보상형·삽입형 동영상 광고를 인앱 결제(IAP), 선불 결제보다 선호한다고 답했다. 전체 응답자의 62%는 게임 보상을 받기 위해 동영상 광고를 기꺼이 시청한다고 응답했다.
개발자 대다수는 보상형 동영상 광고 도입 후 플레이어 잔존율이 높아졌다고 답했다. 해당 광고
보상형 동영상 광고는 게임 플레이어가 동영상 광고를 시청한 후 게임 아이템, 캐쉬 등 특정 보상을 받는 유형의 광고 형태다. 일방적 광고에 비해 긍정적 평가를 받고 있다.
[디지털뉴스국 이다연 인턴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