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17일부터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국내 최대 IT 전시회 ‘월드 IT쇼 2016’에 참가해 전략제품을 대거 선보였다.
LG전자는 이번 전시회에 725m² 규모 부스를 마련하고 초프리미엄 가전 ‘LG 시그니처(LG SIGNATURE)’, 압도적 화질의 ‘LG 울트라 올레드 TV’, 전략 스마트폰 ‘LG G5’ 등을 전시했다.
LG전자에 따르면 전시관 입구 전면에 ‘LG 시그니처’ 체험존을 설치했다. 혁신 기술과 디자인·사용성을 갖춘 ‘LG 시그니처’를 관람객들이 직접 살펴볼 수 있게 하기 위함이다.
관람객들은 올레드 TV, 냉장고, 세탁기, 가습공기청정기 등 LG 시그니처의 독창적인 디자인을 느낄 수 있다.
또한 전시관에 광각 카메라를 체험할 수 있는 포토존을 비롯해 ‘G5’와 연동해 즐길 수 있는 가상 현실 기기 ‘LG 360 VR’, 주변 360도를 촬영할 수 있는 ‘LG 360 캠(LG 360 CAM)’, 둥근 원형의 움직이는 홈모니터링 카메라 ‘LG 롤링봇(LG Rolling Bot)’ 등 주변기기 체험 장소를 마련했다.
‘G5’는 디바이스끼리 결합할 수 있는 세계 최초의 ‘모듈 방식’ 디자인을 채택, 하드웨어 간 결합의 시대를 본격화한 제품이다.
특히 ‘G5’의 후면에 각각 135도와 78도의 촬영 각도(화각, 畵角)를 지닌 2개의 카메라를 탑재했다. 135도 광각 카메라는 현존하는 스마트폰 가운데 화각이 가장 넓으며, 일반 스마트폰 카메라보다 약 1.7배 넓게 촬영할 수 있다. 사람의 시야각이 120도 정도이기 때문에 ‘G5’는 사람의 눈길이 미치지 않는 곳까지 촬영할 수 있다.
화면의 어두운 부분과 밝은 부분을 보다 깊이 있게 표현, 직접 현장에서 보는 듯 생생함을 구현하는 HDR(High Dynamic Range)기술의 LG 울트라 올레드 TV도 선보였다. 올레드 TV와 LCD TV의 HDR 효과를 비교
이 밖에도 LG전자는 기기 간의 연결성을 확대해 보다 쉽고 편리하게 스마트홈 서비스를 즐길 수 있는 스마트홈과 58:9 화면비 사이니지, 21:9 화면비 모니터 등 디스플레이 솔루션도 공개했다.
[디지털뉴스국 이상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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