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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G는 기존 오클라호마시티에 있던 미국 법인의 규모를 확대해 댈러스로 이전했다고 8일 밝혔다.
댈러스가 위치한 미국 텍사스 주는 20여개의 담배업체들이 치열하게 경쟁하고 있는 지역이다.
KT&G는 텍사스 주에서 현재 점유율 3위를 달리고 있으며, 향후 이곳을 거점으로 역량을 집중시켜 미국 내 판매량을 늘려갈 방침이다.
KT&G가 이처럼 미국 시장 경쟁력을 강화하려는 이유는 미국 시장에서 판매량이 급증하고 있기 때문이다.
지난해 KT&G의 미국 수출량은 역대 최고치인 28억2000만개비를 기록했다. 미국 수출 첫 해인 1999년에 기록한 2억2000만 개비와 비교하면 1200% 가까이 증가한 수치다.
현지 판매량이 빠르게 늘면서 KT&G는 100여개의 담배회사가 경쟁하고 있는 미국 시장에서 점유율 6위를 기록하고 있다.
미국에서 가장 인기 높은 국산 담배는 타임(TIME)이다. KT&G는 2010년에 미국 법인을 설립하고 현지 소비자들의 입맛에 맞춘 타임을 내세워 시장 수요를 견인했다.
출시 첫 해 판매 비중이 17%에 불과했던 타임은 지난해 23억3000만 개비가 판매되며 미국 담배 수출량의 80%를 차지했다.
KT&G는 기존 소매 유통채널 외에 공항 면세점과 마트 등 대형 유통망도 강화할 계획이다. 시카고, 시애틀, 라스베가스 등 여행객들이 많이 찾는 대도시 등으로 공항 면세점 입점 수를 늘려가는 동시에 미국 내 1위 유통마트인 코스트코 입점도 추진 중이다.
KT&G는 현재 뉴욕, LA 등 6곳의 공항 면세점과 대형마트인 샘스클럽(Sam‘s Club)에서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유완균 KT&G 미국 법인장은 “미국은 주 정부 별로 까다로운 승인 절
[디지털뉴스국 최기성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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