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지난 10일 국내 갤럭시노트7 이용자에게 사용을 중단하고 대여폰을 쓰라고 권했지만 실제 대여폰 수령자는 적은 것으로 나타났다.
사용 유지에서 사용 중지 권고로 상황이 바뀌었지만 국내 이용자들이 느끼는 체감은 그리 크지 않은 것으로 보인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12일 “사용 중단을 발표한 날부터 배터리 점검을 받으러 삼성전자 서비스센터를 찾은 이용자가 평소보다 크게 늘었으나 상당수는 대여폰을 받지 않고 돌아갔다”고 설명했다. 배터리 전류량이 제한 범위를 넘어서는지만 확인하고, 교체 시까지 갤럭시노트7을 계속 쓰겠다는 소비자들이 대다수였던 것으로 파악된다. 센터에서는 갤럭시노트5, 갤럭시S7 등 전작 프리미엄폰을 공수해 임대폰으로 대여하고 있다.
12일부터 이동통신3사도 대여폰 제공 행렬에 동참했으나 첫날 분위기는 미온적이었다.
SK텔레콤 관계자는 “일주일만 기다리면 새 제품을 바꿀 수 있는데, 임대폰을 빌려 사용하는 것을 번거롭게 느끼는 소비자가 많았다”며 “임대폰 문의 후에도 대부분 수령하지 않고 돌아갔다”고 분위기를 전했다. 서비스센터에서 대여폰을 받으면 새 갤럭시노트7 교환이 시작되는 19일 이후 센터를 재방문해 제품을 찾아야 한다. 이후 이동통신사 대리점으로 이동해 제품 고유 번호 등록 등 개통에 필요한 절차를 밟아야한다.
KT와 LG유플러스 관계자도 “일상에서 스마트폰 활용도가 높은만큼 대여폰 이용에 불편함을 느끼는 소비자가 많은 것으로 보이지만 고객 안전을 위해서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동통신사를 통해 공급되는 대여폰은 대부분 갤럭시J나 갤럭시A 등 저사양폰이다. 이에 따라 임대
삼성전자의 목표는 19일부터 제품 교체에 들어가 이달 말까지는 리콜을 마무리 짓는 것이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리콜 대상 제품에 대한 교환 물량을 충분히 확보했으며 새 제품 모두 안전하다”고 재차 강조했다.
[이경진 기자 / 오찬종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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