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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편의점 도시락/사진=연합뉴스 |
혼자 밥 먹는 사람을 뜻하는 이른바 '혼밥족'이 늘면서 편의점 도시락 매출도 크게 증가한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산업통상자원부의 조사에 따르면 도시락 등 즉석 식품군 매출이 1년 전보다 50.6% 증가했습니다.
편의점 업계에 따르면 도시락과 삼각김밥 등 쌀밥 간편식용으로 편의점이 사들이는 쌀의 규모는 날마다 최대 기록을 갈아치고 있습니다.
현재 국내 편의점 도시락 시장은 한 해 5000억원 규모로 급성장했습니다.
국내 유명 편의점 도시락
또한 혼밥족의 증가에 따른 편의점 도시락의 인기에 '도시락 예약 서비스'를 이용해 원하는 도시락을 미리 신청해 먹는 소비자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MBN 뉴스센터 / mbnreporter01@mb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