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클레어스코리아의 세럼형 오일 제품 ‘게리쏭 시그니처 오일’ |
20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묵직한 제형이라는 기존 오일에 대한 편견을 깨고 최근에는 수분과 영양 공급은 물론 뛰어난 흡수력을 자랑하는 제품들이 잇따라 출시되고 있다.
LG생활건강의 숨은 오일 발효 기법을 적용한 노화 방지 콘셉트의 신제품 ‘숨37º 시크릿 오일’을 선보였다. 8가지 식물성 오일에 미세산소거품을 더한 ‘골든 모르티 발효오일’을 함유해 보습과 영양 공급 뿐 아니라 탄력효과가 있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아모레퍼시픽은 한정판 녹차 씨앗 오일인 ‘그린티 씨드 트리트먼트 오일’을 내놨다. 제주도 소재 아모레퍼시픽 다원에서 수확한 녹차 씨앗을 이용한 제품이다. 그룹의 또 다른 브랜드 헤라는 ‘뷰티 부스팅 페이셜 오일’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화장 전 피부에 윤기를 제공해 ‘BB오일’이라는 애칭으로 얻었다.
아모레퍼시픽 관계자는 “4가지 자연 유래 식물성 오일인 코코넛과 아르간, 호호바, 로즈힙 오일로 기능성을 강조한 제품”이라며 “끈적임 없이 빠르게 흡수되는 ‘패스트투고 포뮬라’ 기술을 담았다”고 말했다.
‘마유(馬油)크림’으로 유명한 클레어스코리아는 지난달 오일의 고영양과 세럼의 보습 기능을 갖춘 세럼형 오일 제품 ‘게리쏭 시그니처 오일’을 내놨다. 세럼 형태의 제형으로 오일 특유의 겉도는 느낌을 최대한 배제하고 가볍게 바를 수 있도록 주력했다는 것이 회사의 설명이다.
더샘은 피부가 아닌 입술 전용 오일제품으로 시장 차별화를 꾀한다. ‘에코 소울 립 오일’은 건조한 입술을 관리하는 입술 전용 오일로 영양 팩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한 업계 관계자는 “
[디지털뉴스국 김슬기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