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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지난 8일 열린 ‘스마트앱 어워드 2016’ 시상식에서 신라면세점 김태호 상무(가운데)와 임직원이 종합 쇼핑분야 대상을 수상한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
‘스마트 앱 어워드’는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에서 주최하고 미래창조과학부가 후원하는 시상식이다. 2000명의 인터넷전문가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이 2016년 새로 개발되거나 리뉴얼 된 모바일 앱을 대상으로 심사해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성과를 이룬 모바일앱을 선정하고 있다.
신라면세점은 올해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국가고객만족도(NCSI)’등 국내 대표 고객만족도조사에서 연이어 1위를 차지한데 이어모바일 서비스 분야에서도 대상을 수상, 온·오프라인 면세점 서비스 강자로 우뚝 섰다.
신라인터넷면세점은 올해 고객 쇼핑 편의 서비스 증진에 가장 중점을 두고 ▲품절상품 재입고 알림 ▲SNS연계 로그인 ▲모바일 앱으로 인도장 대기표 발권 ▲음성검색 ▲푸시알림서비스 ▲쇼핑정보 공유 커뮤니티 신설 등 다양한 고객 배려 서비스를 새롭게 도입해 모바일 앱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했다.
특히 ‘재입고 알림 서비스’는 고객이 원하는 품절된 상품이 재입고 되는대로 고객에게 바로 알림 문자를 발송해주는 서비스로, 지난 4월 신라면세점이 업계에서는 처음으로 도입했다.
또한 모바일앱을 통한 인도장 대기표 발권 서비스도 업계에서 처음으로 선보였다. 이 서비스는 모바일앱을 통해 면세품 인도장 대기표를 받고 본인 차례가 오면 알림을 통해 알려주는 것이 특징이다.
신라면세점 측은 “인도장 대기표 발권 서비스의 경우 성수기와 같이 고객이 몰리는 기간에 공항 면세품 인도장에서 오랜 시간 기다려야 하는 불편을 해소해 줘 고객에게 꼭 필요한 서비스라는 평을 얻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 밖에도 음성만으로 상품 및 브랜드를 검색할 수 있는 음성검색 기능과 면세쇼핑 고객과의 소통을 높이기 위해 선보인 쇼핑정보 공유 커뮤니티 ‘신라 톡톡’, 고객의 구매이력과 행동패턴을 분석해 고객에게 맞춤 상품을 추천하는 서비스도 호평을 얻고 있다.
신라면세점
[디지털뉴스국 방영덕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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