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경제

오리온 닥터유 에너지바, 1월에 불티나게 팔리는 까닭은?

기사입력 2017-01-19 17:17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br />
기능성 바 제품인 '닥터유 에너지바'가 새해 운동·다이어트를 계획한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오리온은 2014~2016년 1월 닥터유 에너지바 매출을 분석한 결과 전년 12월 대비 평균 30% 가량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19일 밝혔다. 지난 2014년부터 2016년까지 1월 매출은 전월 대비 각각 22%, 31%, 37% 늘었다고 덧붙였다.
오리온은 1월에 다이어트, 건강관리 등을 새해 목표로 세우는 사람들이 늘면서 닥터유 에너지바가 신년 운동 계획의 필수품으로 자리잡은 것으로 분석했다.
오리온이 운영 중인 빅데이터 시스템 분석 결과에서도 12월에는 '시험', '간식', '식사' 등이 에너지바와

함께 언급됐으나, 1월에는 '운동', '다이어트' 등의 단어가 연관검색어로 새롭게 등장했다.네티즌들 역시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SNS에 "열심히 운동하자", "새해엔 다이어트" 등의 댓글과 함께 제품 구매 인증 사진을 올려 이 같은 분석을 뒷받침하고 있다.
[디지털뉴스국 최기성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종합뉴스 주말용 배너
화제 뉴스
  • 북 전투기·폭격기 12대 '특별감시선' 넘어 무력도발…의도는?
  • 미국, 반도체장비·AI반도체 대중 수출 통제…삼성·SK는 별도 심사
  • 미 재무부, '대북 석유수출' 개인 2명·사업체 3곳 제재
  • 이준석 "어느 누구도 탈당 말라"…이순신 장군 '정중여산' 인용
  • 검찰, 박수홍 친형·형수 기소…"61억 7천 만 원 횡령"
  • 아산 횟집서 22만원 어치 먹튀…업주 "자수 안 하면 얼굴 그대로 올릴 것"
  • 인기영상
  • 시선집중

스타

핫뉴스

금주의 프로그램
이전 다음
화제영상
더보기
이시각 BEST
뉴스
동영상
주요뉴스
더보기
MBN 인기포토
SNS 관심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