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국물취향 꽁치아삭김치찌개[사진제공 = 아워홈] |
아워홈은 지난 2007년 처음으로 냉장 가정간편식을 선보였다. 냉장 HMR 출시 10주년을 맞아 출시한 이번 신규 브랜드로 국물 요리를 즐기는 소비자에게 독보적인 한식 국물 음식을 선보인다는 각오다.
국물취향은 원재료 고유의 맛과 깊고 진한 육수의 풍미를 강점으로 내세운다. 각 제품마다 고유번호도 부여했다.
국물취향의 '1호 제품'인 꽁치아삭김치찌개는 아워홈이 직접 담근 묵은지와 섞박지를 들기름으로 볶아 꽁치와 함께 얼큰하게 끓여낸 것이 특징이다. 꽁치는 아워홈이 개발한 양념으로 비린내를 잡고 담백함을 살렸다.
기존 꽁치 김치찌개 제품이 대부분 상온에서 보관하는 캔 형태인 데 반해 이 제품은 냉장 파우치형으로 편의성과 제품 신선도 역시 개선했다. 제품을 통째로 끓는 물에서 5~6분 동안 중탕하거나 냄비에 내용물을 붓고 4~5분간 끓이면 된다.
꽁치아삭김치찌개에 부여된 고유번호는 '20'이다. 아워홈 관계자는 "긴 겨울을 보내고 묵은 김치가 가장 맛있는 시기인 '2월'의 김치 맛을 재현하고 혼술과 혼
가격은 1인분(400g) 용량에 5480원이다.
아워홈은 신규 브랜드 론칭을 기념해 오는 25일부터 다음달 4일까지 아워홈 공식 페이스북에서 퀴즈 이벤트를 실시하고 추첨을 통해 신제품을 증정한다.
[디지털뉴스국 배윤경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