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암웨이가 다가오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새로이 도약하기 위한 미래 비전을 선언했다. 한국암웨이는 김장환 신임 대표이사 취임을 기념, 지난 1일 서울 워커힐호텔에서 새로운 도약을 위한 미래 비전 선포식을 가졌다고 5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마크 바이더비덴 암웨이 아태지역총괄 사장을 비롯 한국암웨이 임직원, 주요 암웨이 사업자(ABO) 약 1000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에선 김장환 대표이사가 4차 산업혁명에 따른 패러다임 변화에 대비할 필요가 있음을 역설했으며, 주요 임원들이 이에 호응해 토크쇼 형식을 빌려 영역별 핵심 전략을 풀어냈다.
먼저 한국암웨이는 모바일 서비스를 한층 강화해 일반인·소비자의 접근성을 높일 방침이다. 기존 모바일 앱 'sABN’에 디지털 플랫폼 '링크(LINC)' 서비스를 추가해 일반인·소비자의 회원 가입 편의성을 개선한다. 아울러 카카오톡 등 SNS를 거친 제품 선물 쿠폰 방식도 업계 처음으로 도입, 새로운 사업 채널 구축의 기반으로 삼기로 했다. 위치 기반 서비스 '스마트 콘택(Smart Contarct)’을 통해 소비자가 인근 소재 사업자를 물색하고 추천받을 수 있는 기능도 제공키로 했다.
온·오프라인 융합 트렌드에 대한 고려도 이뤄졌다. '언제 어디서나(Anytime, Anywhere)'를 슬로건삼아 전국 15개 지역에 위치한 암웨이 플라자를 기점으로 사업자 지원을 강화한다. 또한 온라인 주문과 연계된 O2O(Online to Offline) 서비스를 확대하여 온라인 주문 제품의 오프라인 픽업을 활성화할 예정이다.
사업자들의 동기부여를 위해 오는 2018년도부터 바뀌게 되는 보상체계에 대한 설명도 있었다. 차별화된 교육 프로그램의 확대, 세금 납부 관련 지원, 할부 프로그램 등을 통해 사업자 편의성을 대폭 개선한다는 청사진도 내놨다.
상생과 사회적 공유가치 창출 영역에서도 체질 개선이 진행하기로 했다. 20주년을 맞은 국내 중소기업과의 상생 프로젝트 '원포원 프로젝트'의 개념을 재정립해 창의적 플랫폼으로 발돋움시킨다. 또한 빈곤 아동 퇴치를 위해 세계적으로 진행하고 있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파워 오브 파이브(Power of 5)’의 한국 활동을 본격 확대할 방침이다.
김장환 대표이사는 "2019
[문호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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