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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진제공 = 애경] |
12일 애경에 따르면 2080 후레쉬톡 치약은 현재 1분 홈쇼핑에 3건의 영상을 공개해 평균조회수 21만회를 기록하고 있다.
특히 '올리브영'에서 1분 홈쇼핑 영상 공개전후 2주간의 매출비교에서 약 68%의 매출 성장효과가 나타났다. 샤워메이트 에블바디 필링 티슈는 3건의 영상을 공개해 평균조회수 18만회를 기록하며 매출 상승효과는 225%로 조사됐다.
1분 홈쇼핑은 CJ오쇼핑이 페이스북을 기반으로 운영하는 쇼핑 콘텐츠를 말한다. 보통 TV홈쇼핑에서 한 상품을 판매하기 위해 30~70분의 시간을 할애하는 것에 반해 1분 홈쇼핑은 1분 남짓의 짧은 시간에 상품을 강렬하게 소개하는 게 특징이다.
특히 SNS를 기반으로 B급 유머라는 재미요소를 더해 2030 젊은 층을 공략하는 데 효과적이란
애경 관계자는 "'SNS 상의 재밌 영상'이 모바일을 기반으로 실시간 업데이트 되는 정보를 빠르게 탐색하는 2030세대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있다"며 "생산된 콘텐츠에 머물게 할 뿐 아니라 스스로 공유하도록 해 바이럴 마케팅에 효과를 발휘하고 있다"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방영덕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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